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700원 I 최고가 : 10,800원
  • 재고 : 7부 I 도서 위치 : C05 [위에서부터 4번째칸], G12 [위에서부터 6번째칸], C04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7)

50만 독자가 열광한 '리딩으로 리드하라' 이후 5년 만에 내놓는 후속편. '리딩으로 리드하라'를 통해 우리나라에 소위 인문고전 읽기 붐을 일으켰던 저자는 전작의 실천편이자 심화편인 이번 신작을 통해 인문학의 본질은 ‘독서’나 ‘공부’가 아닌 ‘생각’에 있음을 밝히며, 5000년 역사를 만든 동서양 천재들의 사색공부법을 공개한다.

책에서 말하는 ‘생각하는 인문학’이란 곧 ‘살아 있는 인문학’을 뜻한다. 책 속에 박제된 지식이 아니라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지혜를 뜻한다. ‘먼저 백성들을 부유하게 해준 뒤에 인문학을 하게 해야 한다’('논어')는 공자의 가르침처럼, ‘거부가 된 사람들은 모두 사물의 이치를 깨달은 자들이다’('사기')라던 사마천의 주장처럼, 이 책은 인문학을 통해 어떻게 우리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지를 살펴본다.

우리가 ‘인문학’을 공부하는 이유는 ‘더 똑똑해지기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이 뜻한 바를 이루기 위해서, 이로써 ‘더 행복해지기 위해서’라고 주장하며, 동서양 천재들의 생각법을 구체적으로 정리한 이 책은 실천적인 인문서이자 통찰이 가득한 자기계발서라 할 수 있다.

첫문장
내가 가진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들은 연평균 330잔 커피, 120병의 맥주, 90병의 소주를 마신단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5년 4월 3일자 '교양 새책'
 - 중앙일보 2015년 3월 28일자 '책 속으로'

최근작 :<이지성의 꿈꾸는 다락방 2024년 에디션>,<이지성의 1만 킬로미터>,<벤저민 그레이엄의 13가지 부자 수업> … 총 133종 (모두보기)
SNS ://facebook.com/wfwejisung
소개 :1993년부터 글을 쓰기 시작해 시, 소설, 교육, 자기계발,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른 권 넘는 책을 출간했고, 총 500만 부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다. 대표작으로 《꿈꾸는 다락방》 《리딩으로 리드하라》 《에이트》 《에이트 씽크》 등이 있다. 주요 저서들은 미국, 중국, 대만,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서 번역 출간되었다.

유튜브 / 이지성tv
이메일 / wfwijs@hanmail.net
폴레폴레 / cafe.daum.net/wfwijs
페이스북 / fb.com/wfwejis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