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센텀점] 서가 단면도
(0)

재러드 다이아몬드 추천. 2015 헨리 데이비드 소로 상 수상작. 자연과 과학의 언어를 시의 언어로 옮기는 작가, ‘경계 없는 글쓰기’의 대가 다이앤 애커먼의 과학논픽션. 저자는 수많은 생물종 중 하나에 불과한 인류가 지구 전체를 쥐락펴락하게 된 유례없는 현상을 새삼스러운 눈으로 바라보며, 인간의 재주가 펼쳐지는 현장을 다큐멘터리영화처럼 생생하게 펼쳐 보여준다. 그 영역은 농업, 어업, 기후, 조경, 지질, 식물, 동물, 유전자, 미생물, 컴퓨터, 로봇에 이르기까지 폭넓고도 다채롭다.

저자가 찾아간 곳곳의 광경과 그가 만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은 우리로 하여금 인간과 자연의 유대를 되새기도록 일깨우고 미래를 가늠하는 지혜를 북돋아줄 것이다. 한편 이 책은 영어권 지역에서 출간 당시 ‘미래 사회를 내다보는 참신하고 희망적인 관점’으로 주목을 받으며 일약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재러드 다이아몬드, 싯다르타 무케르지, 조너선 와이너 등 퓰리처 상 수상자들로부터 극찬을 받기도 했던 이 책은 이듬해 ‘헨리 데이비드 소로 상’과 ‘내셔널 아웃도어 도서상’을 수상했다.

첫문장
어느 화창한 날 토론토 동물원.

재레드 다이아몬드 (캘리포니아주립대 지리학과 교수, 퓰리처상 수상자, 『총, 균, 쇠』, 『문명의 붕괴』의 저자)
: 다이앤 애커먼은 뛰어난 묘사, 끝없이 샘솟는 통찰, 불굴의 낙천성으로 국보의 반열에 오른 일급 저자다. 그의 저서 중 단 한 권이라도 읽었다면, 당신은 틀림없이 휴먼 에이지를 사랑하게 될 것이다. 아직 그의 책을 읽어보지 못했다면, 이 책을 계기로 애커먼에게 푹 빠지게 될 것이다.
싯다르타 무케르지 (퓰리처상 수상자, 컬럼비아대학교 의과대학 조교수, 《암: 만병의 황제의 역사》 저자)
: 이처럼 아름답고 이해하기 쉽게 쓰인 책이 또 있을까. 애커먼은 이 책에서 지식, 지혜, 품위, 유머 등 자신의 모든 장점을 발휘해 인류의 미래를 펼쳐 보인다.
조너선 와이너 (퓰리처상 수상작 ≪핀치의 부리≫ 작가)
: 나는 『휴먼 에이지』를 읽고 무릎을 쳤다. “그래, 이게 바로 미래를 내다보는 방법이지!”
테리 템페스트 윌리엄스 (환경운동가)
: 이 책은 우리가 유산으로 남겨야 하는 것이 어느 쪽인지 묻고 있다. 파괴된 지구인지 회복된 지구인지. 이토록 우아하고 지적이고 활기찬 이미지와 통찰이 담긴 글이 또 있을까? 아마 없을 것 같다.
로렌스 웨슐러 (작가, 미국 도서비평가상 수상)
: 이 책은 심란할 만큼 생생한 이야기, 어둡고도 밝은 인류의 미래 선언문이다. 다이앤 애커먼은 우리에게 어느 쪽이든 될 수 있는 확률에 내기를 걸라고 주문한다. 생명 대 죽음의 내기, 기쁨이 있지만 (바라건대 아주 적었으면 싶은) 치명적 절망도 있는 내기를.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5월 18일자
 - 동아일보 2017년 5월 20일자 '책의 향기/150자 맛보기'
 - 중앙일보 2017년 5월 20일자 '책 속으로'
 - 서울신문 2018년 8월 30일자

최근작 :<감각의 박물학>,<마음의 연금술사>,<주키퍼스 와이프> … 총 10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일잘잘 : 일 잘하고 잘 사는 삶의 기술>,<책 만드는 일> … 총 205종 (모두보기)
소개 :KAIST 화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환경대학원에서 환경 정책을 공부했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 편집팀장을 지냈고,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문학은 어떻게 내 삶을 구했는가』, 『우리 본성의 선한 천사』, 『블러디 머더 ― 추리 소설에서 범죄 소설로의 역사』, 『우리는 언젠가 죽는다』, 『소름』 , ‘마르틴 베크’ 시리즈 등이 있다.

김명남 (옮긴이)의 말
자연을 관찰하여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문장으로 사색을 펼쳐 보이는 작가는 많다. 하지만 과학기술에 대해서, 인공에 대해서 그렇게 쓰는 작가는 흔하지 않다. ……이 책은 과학책이기도 하고 여행기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인류세의 새로운 관점을 선보이는 철학적인 책이다.

문학동네   
최근작 :<힘내는 맛>,<양의 사수 4>,<양의 사수 3>등 총 4,274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49,489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245,793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51,06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