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어느 날 온라인에 이상한 '보통' 사람이 나타났다. 자신을 그냥 '김보통'이라 불러달라고 한 그는 하루종일 사람들의 프사(프로필 사진)를 그림으로 그렸다. 아무런 대가도 받지 않고, 이유도 없이. 담담하고 소박하지만 따뜻한 색감과 인물에 대한 애정 어린 시선으로 일반인들을 묘사한 김보통의 그림은 화제를 모았고, 트위터는 '김보통 그림'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로 넘쳐났다.

데뷔 직후 <아만자>, <DP 개의 날> 등의 작품으로 '오늘의 우리 만화 대상', '부천만화대상 시민만화상'을 휩쓴 만화가 김보통의 '특별한' 시작이었다. 만화가가 되기 전, 그는 대기업 회사원이었다. 가족의 숨통을 조이는 짐승 같은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 아들은 아버지의 소원을 이뤄낸다. 그로부터 4년 후, 아버지는 암으로 돌아가시고 그는 회사를 그만두었다.

4년 동안 그에게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 무수히 많은 사람들이 "대책이 없구나. 넌 불행해질 거야"라고 경고했음에도 왜 그는 안정된 조직을 벗어나 '길이 아닌 길'로 달려가야만 했을까? 이 책은 퇴사 후 마침내 자유와 자아를 찾아냈다는 숱한 '퇴사 신화'를 다룬 책들과 전혀 다른 노선을 걸어간다. 빽도 돈도 없이 퇴사한 그는 시간이 흐를수록 막막함, 죄책감, 불안과 빈곤의 늪 속으로 빠져들어간다. 회사를 나온 그는 과연 불행해지지 않을 수 있을까?

이 책은 더는 백업해줄 조직도, 실패를 감당해줄 가족도 없는 대한민국 보통씨가 퇴사 후 맞닥뜨렸던 고난과 가난에 대한 솔직한 고백이자, 그 기나긴 방황의 여정 끝에서 마침내 손에 쥔 한줌의 빛에 대한 이야기이다.

첫문장
어린 시절, 아버지는 어디선가 폐차 직전의 봉고차를 얻어와 무면허로 몰고 다녔다.

김은령 (『럭셔리』 편집장·번역가)
: 회사 인간, 과로 사회와의 작별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신문 2017년 8월 31일자 '잠깐 독서'
 - 동아일보 2017년 9월 2일자 '책의 향기/150자 맛보기'

최근작 :<D.P. 시즌 2 각본집 (하드커버 에디션)>,<D.P. 시즌 1 각본집 (소프트커버 에디션)>,<D.P. 시즌 1 각본집 (하드커버 에디션)>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웹툰, 수필, 드라마까지 장르의 경계를 넘나들며 공개하는 작품마다 큰 사랑을 받는 작가. 주요작으로는 <D.P 개의 날><아만자><아직 불행하지 않습니다><살아, 눈부시게!> 등이 있으며 다양한 작품에 '보통'의 숨결을 불어넣고 김보통만의 스타일을 만들어 가며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기 위해 오늘도 꾸준히 쓰고 그리는 중이다.

문학동네   
최근작 :<양의 사수 4>,<양의 사수 3>,<사랑 사건 오류>등 총 4,273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49,467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244,890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50,84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