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울산점] 서가 단면도
(0)

문학동네 동시집 59권. 매일 1시 익산 성당초등학교 운동장 나무 그늘 아래에서는 동시 읊는 소리가 흘러나온다. 이 학교 교감인 임미성 시인과 아이들이 함께하는 ‘맛있겠다’ 동시 모임이다. 동시로 역할극도 해 보고 자유롭게 느낀 점을 말하기도 한다. 해마다 아이들이 쓴 글과 시를 모아 학급문집도 만든다. 그러면서 동시를 다시 써야겠다고 마음먹은 시인. 그것이 첫 동시집 <달려라, 택배 트럭!>으로 태어났다.

2013년부터 쓴 동시가 약 500편, 그중 첫 번째 택배 트럭에 고르고 골라 담은 시는 45편이다. 소리 내어 읽을 때 즐거움이 있는 시, 반전과 울림이 있는 시, 독창적 시선으로 대상을 새롭게 바라본 시, 그러나 무엇보다 아이들이 좋아해 준 시가 우선적으로 실렸다.

<달려라, 택배 트럭!>은 제4회 문학동네동시문학상 본심에 올랐던 작품이기도 하다. 의인화 수법으로 시를 재미있게 구부리거나 평범한 일상을 비범한 일상으로 만들어 내는 힘이 돋보였다(권영상), 톡톡 튀는 발랄한 말투와 상상력, 어린이의 생활공간이나 심리에 가까이 다가가 길어 올린 작품(이안), 아이의 마음을 유심히 들여다보고 대상에 접근할 때 화자의 위치를 바꾸거나 다채로운 발성을 보여 준다(안도현)는 평을 받았다.

최근작 :<날아라, 고등어!>,<달려라, 택배 트럭!>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동시마중』2016년 3·4월호에 동시를 발표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고, 동시집 『달려라, 택배 트럭!』을 냈습니다. 전주교대에서 초등국어교육을 전공하고, 전북대에서 국어교육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전라북도교육청 장학관을 거쳐 현재 이리모현초등학교 교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전북작가회의 아동문학분과, 동시 창작 모임 ‘동시랑’, 시 읽기 모임 ‘그리운 여우’, 초등국어연구회 ‘온샘온책’ 회원입니다. 매일 오후 1시에 학생들과 ‘맛있겠다’ 동시 모임을 하며 어린이 같은 동시를 꿈꾸고 있습니다.
최근작 :<도토리랑 콩콩>,<사기병>,<우주로 간 김땅콩> … 총 55종 (모두보기)
소개 :제5회 서울동화일러스트레이션 우수상을, 제1회 한국안데르센그림자상 특별상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쓰고 그린 책으로는 《몽이는 잠꾸러기》 《구름의 왕국 알람사하바》 《마음을 지켜라! 뿅가맨》 《방긋 아기씨》들이 있고, 그린 책으로는 《지구 엄마의 노래》 《아빠는 슈퍼맨 나는 슈퍼보이》 《라면 맛있게 먹는 법》 《신고해도 되나요?》들이 있습니다.

문학동네   
최근작 :<나르치스와 골드문트>,<힘내는 맛>,<양의 사수 4>등 총 4,270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49,857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249,891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52,00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