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트랜스휴머니즘은 감각, 지능, 수명 같은 인간의 생물학적 한계를 넘어서려는 첨단 과학기술 운동으로, 수십 년간 조용히 과학기술에 영향을 미쳐오다가 요 몇 년 사이에 임계점을 넘었으며 실리콘밸리 등의 거물들에게서 지지를 얻고 있다. 이 운동은 당신이 생각하기에 따라, 희망적일 수도 있고, 끔찍할 수도 있으며, 황당무계하게 보일 수도 있는 철학 운동이기도 하다.

이 책의 저자이자 저널리스트인 마크 오코널은 트랜스휴머니즘 운동을 취재하기 위해, 세계에서 가장 앞선 인체냉동보존 시설인 알코어 생명연장재단을 찾아 죽음을 막는 방법을 살펴보고, 전자 장치를 피부 밑에 이식해 감각 능력을 강화하는 언더그라운드 바이오해커 집단을 찾아가고, 인류가 초인공지능의 희생자로 전락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탐구하는 기계지능연구소 연구원들을 만난다.

이 여정을 통해 오코널은 새롭게 떠오르는 트랜스휴머니즘을 논리적이면서도 유려하게 서술하며 동물로서의 인간 조건을 초월하려는 오래된 열망, 즉 최초의 종교만큼 시원적이고, 고대 신화만큼 근본적인 욕망을 들여다본다. 인간의 몸을 구닥다리 기계 장치로 간주할 때 생겨나는 아찔하고도 섬찟한 가능성을 파헤치는 그의 탐구는 인간으로 산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에 대한 우아하고도 놀라운 성찰로 이어진다.

1장. 시스템 충돌
2장. 대면
3장. 방문
4장. 자연 밖으로
5장. 특이점에 대한 소고
6장. 인공지능의 실존적 위험을 논하다
7장. 최초의 로봇에 대한 소고
8장. 단지 기계일 뿐
9장. 생물학과 그 불만
10장. 믿음
11장. 죽음을 해결해주소서
12장. 영생의 원더로지
13장. 종말과 시작에 대한 소고

감사의 글
참고문헌

타임 (미국 시사주간지)
: 디지털 시대의 호메로스가 쓴 오디세이.
올리비아 랭 (『외로운 도시』 『작가와 술』 저자)
: 인간과 기계의 흐릿한 경계에 대한 오코널의 면밀한 탐구는 우아하고 흥미진진하다. 이 책은 기술로 영생을 얻을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에 대한 유머러스한 인류학적 기록이자 기술이 인간 존재의 본질을 어떻게 변화시키는가에 대한 무시무시한 경고다.
: 이 책은 트랜스휴머니즘 운동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고자 한다. 유려한 글쓰기와 함께, 쉽게 결론 내리지 않는 저자의 시각은 이 책을 듬직한 트랜스휴머니즘 안내서로 만든다.
엘리프 바투먼 (『홀림The Possessed』 저자)
: 재미있고 감동적이다. 『트랜스휴머니즘』은 세심하고 우주적이고 사소하고 거창하고 웃기고 슬프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8년 3월 10일자 '책 속으로'

최근작 :<트랜스휴머니즘> … 총 67종 (모두보기)
소개 :아일랜드 출신의 저널리스트이자 에세이스트, 문학평론가. 『슬레이트』 서평가, 『밀리언스』 전속 작가, 『뉴요커』 ‘페이지터너’ 블로그 정규 기고가로 활동중이다. 『뉴욕타임스 매거진』 『옵서버』 『뉴요커』, 인디펜던트에 글을 기고했다. 현재 더블린에 산다.
최근작 :<서울리뷰오브북스 5호>,<번역가 모모 씨의 일일> … 총 163종 (모두보기)
SNS ://www.facebook.com/howarewetolive
소개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대학원 인지과학 협동과정을 수료했다. 컴퓨터 회사에서 번역 프로그램을 만들었으며 환경단체에서 일했다. ‘내가 깨끗해질수록 세상이 더러워진다’고 생각한다. 옮긴 책으로 『향모를 땋으며』 『숲에서 우주를 보다』 『나무의 노래』 『새의 감각』 『야생의 치유하는 소리』 『시간과 물에 대하여』 『노르웨이의 나무』 『우리가 세상을 이해하길 멈출 때』 『지구의 마지막 숲을 걷다』 등이 있다.

문학동네   
최근작 :<인성에 비해 잘 풀린 사람>,<나르치스와 골드문트>,<프랑켄슈타인 (일러스트)>등 총 4,271종
대표분야 :일본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450,101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1위 (브랜드 지수 4,250,776점), 에세이 1위 (브랜드 지수 2,152,42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