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센텀점] 서가 단면도
(0)

애플의 아이폰과 삼성의 갤럭시S는 스마트폰 간의 제품 경쟁이 아니라 애플이 만든 생태계와 삼성이 만든 생태계의 경쟁, 플랫폼 간의 경쟁을 한다. 플랫폼을 중심으로 생태계가 구축되기 때문이다. 강력한 플랫폼과 생태계를 가진 기업은 애플처럼 정상의 자리를 쉽게 내주지 않는다.

모듈화전략은 ‘모듈화를 활용한 제품전략’이다. ‘모듈러디자인은 왜 필요한가?’라는 질문에 다양한 해답을 포괄적으로 제시한 <모듈러디자인>의 후속작인 이 책은, 모듈화전략의 두 가지 핵심인 ‘제품전략’과 ‘모듈화’부터 기업의 기획.생산.마케팅 분야에서 모듈화전략을 수립.운영하는 방안까지 상세하게 다루었다. 아울러 모듈화전략과 떼내어 생각할 수 없는 플랫폼전략에 대해서도 모듈화전략과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폭넓고 깊이 있게 다루었다.

김완주 (법무법인 산지 파트너 변호사, IT 전문 변호사)
: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사회의 변화와 함께 한국 제조업이 위기를 맞이하면서 제조업 경쟁력 강화에 대해서도 어느 때보다 심각하고 다양하게 논의되고 있다. 어느새 한국을 따라잡은 중국을 경계하고, 미국, 일본, 독일과 같은 전통적 제조업 강국들을 쫓아가야 하는 한국은 더욱 더 많은 고민을 해야만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제조업 종사자가 자신의 경험을 기초로 쓴 이 책은 더욱 활발하게 읽혀야 한다.
김인재 (동국대학교 경영정보학과 교수)
: 지인의 소개로 저자의 전작인 《모듈러디자인》을 읽고, 그 책의 공학적 접근법 때문에 실무자를 위한 책이라고 생각했다. 이번 책은 실무자보다는 관리자가 읽으면 좋을 것 같다. 복잡성을 단순화하는 탁월한 기법인 '모듈화전략'은 중간관리자에게 많은 시사점들을 제시할 것인다. 특히 다양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정리된 모듈화에 대한 설명은 이해하기 쉬웠다.
김홍근 (주식회사 비젠트로 대표이사)
: 이 책은 실무자가 직접 자신의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지식과 경험을 담았다는 점에서 충분히 가치가 있다. 좋은 책은 많은 내용을 전달하는 책이 아니라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많은 생각을 하도록 이끄는 책이다. 이 책은 모듈화전략에 대한 많은 내용을 담았으면서도 읽는 이로 하여금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다는 점에서 읽을 만한 가치가 있다.
문형남 (숙명여대 정책.산업대학원 주임교수)
: 이 책에서 소개하는 모듈화전략은 고객을 근간으로 하는 제품을 만들자는 고민에서 출발했다. 단순히 특이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멋진 콘셉트로서의 모듈화가 아니라, "어떻게 하면 고객을 위한 제품을 만들 수 있을까?"에 대한 대답이며 방법이다. 고객중심주의의 중요성을 강조한 책은 많지만, 실질적 방법론을 제시한 책은 거의 보이지 않는다는 점에서 이 책은 가치가 있다.

최근작 :<모듈러 아키텍처>,<모듈화전략>,<모듈러 디자인>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현재 PLM, 모듈러 디자인 전문 컨설팅사 P&P Advisory 이사로 재직 중이다. 아모레 퍼시픽, LG디스플레이, SK케미칼, SK바이오사이언스, 세메스 등에서 PLM과 모듈러 디자인 등 R&D 관련 컨설팅을 수행했으며, 현대자동차, LS산전, 한화시스템, 삼성물산 등에서 모듈러 디자인 관련 세미나 교육을 수행했다. 저서로는 『모듈러 디자인』, 『모듈화전략』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