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학로점] 서가 단면도
(0)

정크 DNA는 도대체 무슨 일을 할까? 수십 년 동안 인간 DNA 중 98%는 단백질을 암호화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쓸모없는 ‘정크(쓰레기)’로 취급받았다. 그러나 최신 생명과학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정크 DNA는 유전자 발현 조절, RNA 암호화, 세포 분열, 암, 유전 질환, 노화 등에서 매우 미묘한 방식으로 중요한 기능을 수행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책은 생물학계의 ‘핫 이슈’인 정크 DNA가 과연 우리 몸속에서 어떤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지, 또 정크 DNA에 문제가 생기면 어떤 치명적인 질환이 발생하는지 등을 적절한 비유와 함께 상세하게 설명해준다. 과학자들은 정크 DNA 연구가 ‘인간이 지닌 복잡성’의 수수께끼를 푸는 데 실마리를 제공할 뿐 아니라,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에도 큰 변화를 몰고 올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섀런 덴트 (미국 텍사스 대학 MD 앤더슨 암센터 교수)
: 매력적이고 유익하고 유머가 넘친다. 이 책은 많은 독자에게 흥미로운 책이 될 것이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캐리는 두 가지 사실을 분명히 한다. 하나는 우리의 이해가 잠정적이고 계속 발전하고 있다는 사실이고, 다른 하나는 염색체의 기능이 그 어떤 사람이 생각한 것보다 훨씬 복잡하다는 사실이다.
: 『정크 DNA』는 새로운 발견이 속속 이뤄지고 갈수록 신비로움이 커지는 유전체 정보를 광범위하게 소개하는 안내서이다.
더 쿼털리 리뷰 오브 바이올로지
: 일반인을 위해 이 분야의 전체적 개관을 소개한 최초의 책. 저자는 정크 DNA가 기초과학과 응용과학에서 어떠한 의미를 지니는지 아주 잘 알고 있다. 저자는 비유를 능수능란하게 사용함으로써 복잡한 생화학을 비전문가도 이해할 수 있는 이미지로 바꾸어 소개한다.
: “자기 분야에 대한 캐리의 열정은 전염성이 있다…. 생물학 핫 이슈에 관한 아주 훌륭한 안내서”
라이브러리 저널
: “유머와 함께 필요한 정보를 잘 정리해서 소개해주는 책. 복잡한 주제를 아주 훌륭하게 일반 독자에게 설명해준다.”
더 사이언티스트
: “『정크 DNA』는 아주 훌륭한 입문서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12월 29일자 '출판 새책'

최근작 :<정크 DNA>,<유전자는 네가 한 일을 알고 있다>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분자세포생물학자이자 영국 런던 임페리얼 칼리지 방문교수. 영국 에든버러 대학에서 바이러스학 박사 학위를 받았고, 런던 임페리얼 칼리지 부교수로 재직했다. 10여 년 넘게 생명공학과 제약 분야에서 일하면서, 미국 하버드 의학대학원, 펜실베이니아 대학, 위스타 연구소, MD 앤더슨 암센터, 서던캘리포니아 대학 등 많은 의학 연구소 및 연구기관의 연구자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지은 책으로 『유전자는 네가 한 일을 알고 있다The Epigenetics Revolution』『정크 DNA Junk DNA』가 있다.
최근작 :<빅뱅>,<블랙 홀 여행> … 총 53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화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과학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2001년 『세계를 변화시킨 12명의 과학자』로 우수과학도서 번역상(한국과학문화재단)을, 『신은 왜 우리 곁을 떠나지 않는가』로 제20회 한국과학기술도서 번역상(대한출판문화협회)을 받았다. 옮긴 책으로는 『사라진 스푼』, 『바이올리니스트의 엄지』, 『뇌과학자들』, 『카이사르의 마지막 숨』, 『원자 스파이』, 『경영의 모험』, 『미적분의 힘』, 『천 개의 뇌』, 『차이에 관한 생각』, 『멀티제너레이션, 대전환의 시작』 등 다수 있다.

해나무   
최근작 :<과학 잔혹사>,<대부분의 실수는 무리수>,<다정한 수학책>등 총 155종
대표분야 :과학 13위 (브랜드 지수 232,88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