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풍물의 경쾌한 가락이 살아 숨 쉬는 반달 창작 그림책. 노을 작가의 경험과 여러 전문가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빚은 <길놀이>는 이제까지 나온 겉핥기식 정보책과 달리 우리 가락을 우리 악보인 정간보에 제대로 살리고, 마치 읽는 이가 길놀이 무리와 함께하는 착각이 들 만큼 길놀이의 여정을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장대한 그림으로 풀었다.

우리 악기들을 어떻게 연주하는지 글이 아닌 그림으로 알려주는 그림책이다. 풍물은 꽹과리, 장구, 북, 징, 소고 같은 우리 가락을 만드는 악기인데, 이 악기들을 풍물굿 가운데 하나인 '길놀이' 마당 곳곳에 펼쳐놓아 자연스럽게 악기들의 어울림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최근작 :<길놀이>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딸아이가 서툰 솜씨로 연주하는 바이올린 아리랑에 감동하고, 길 위에서 흘러나오는 테크노 음악에 몸을 들썩이는 여덟 살, 여섯 살 난 아들의 자유로운 영혼을 부러워하는 세 아이의 엄마입니다. 장구를 어깨에 메고 길놀이를 처음 경험했을 때의 감동을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 첫 그림책을 펴내었습니다. 풍물패의 발걸음에 맞추어 싱글벙글 기쁨 가득한 눈망울로 나와 함께 눈을 맞추던 아이들의 모습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행복을 안겨준 풍물은 나에게 따뜻한 친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