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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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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특별전과 초대전을 통해 교과서에서나 보던 명화들을 가까이 접할 수 있게 된 가운데, 서양 미술의 역사를 단 한 권으로 손쉽게 따라갈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은 ‘미술관 데이트’, ‘전시회 데이트’ 같은 말이 심심찮게 들려올 정도로 미술 감상이 일상에 가까이 다가왔지만, 아직도 명화 앞에만 서면 어리둥절해지고 미술관이 곤란하기만 한 사람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두껍지 않은 분량에 150여 개의 도판을 담아 선보이는 이 책은 상냥한 구어체로 각 사조를 대표하는 화가들의 작품세계를 속도감 있게 설명하고 있어서, 미술관 가기 직전에 광범위하되 얇지도 않은 배경지식을 쌓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간간이 삽입된 화가들 간의 에피소드들은 읽는 재미와 더불어 역사적 지식을 배가한다.

이 책의 저자인 미술사가 이연식은 ‘인문학의 꽃’이라 불리는 미술사가 지루하거나 어렵게 느껴지지 않도록, 초심자를 위해 미술사를 새로이 썼다. 이에 그가 택한 방법은 교과서 첫머리에서 우리의 정신을 아득해지게 만들던 고대의 미술품들이 아니라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르네상스의 작품들로 독자의 시선을 붙들어두는 것이다.

이후 시대의 흐름에 따라 바로크와 고전주의, 인상주의, 추상표현주의 등을 거쳐 현대미술까지 소개한 뒤, 행위예술 퍼포먼스에서 샤머니즘과의 연관성을 찾아 예술의 태초로 돌아가 고대와 중세의 미술을 이어 소개한다. 저자의 표현을 빌리면 “친숙한 것에서 가장 덜 친숙한 것으로” 돌아가는 셈이다.

그리고 19세기에 우리가 흔히 진정한 예술의 시작이라 생각하는, 르네상스 이전을 이상향으로 삼았던 ‘라파엘전파’를 소개하며 끝을 맺는다. 기존의 통사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시대적으로 멀리 떨어진 사조들 간의 연관성이 오히려 미술사를 더욱 끈끈히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최근작 :<아트 대 아트>,<에드워드 호퍼의 시선>,<꼬리에 꼬리를 무는 서양 미술사> … 총 58종 (모두보기)
소개 :

은행나무   
최근작 :<브레이브 뉴 휴먼>,<[큰글자도서] 어른을 키우는 어른을 위한 심리학>,<[큰글자도서] 분지의 두 여자>등 총 644종
대표분야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5위 (브랜드 지수 1,002,492점), 일본소설 6위 (브랜드 지수 469,920점), 에세이 26위 (브랜드 지수 277,31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