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구월점] 서가 단면도
(0)

뉴베리상 수상작, 미국의 ‘어린이문학협회’에서 뽑은 지난 200년 동안 가장 우수한 미국 어린이 책 10권 중 한 권, 퍼블리셔스 위클리 최고의 책. 에스키모 소녀 미약스(미국 이름 줄리)가 알래스카 들판에서 길을 잃고 목숨을 건 모험을 한다. 불행한 인습으로 맺어진 조혼을 타파하고 뛰쳐나가 강인한 의지로 삶을 개척하는 소녀의 이야기이다.

늑대 아마록 … 7
소녀 미약스 … 99
사냥꾼 카푸젠 … 141
옮긴이의 글 … 222

에스키모 이름은 ‘미약스’인 줄리는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아버지와 단 둘이 살다가, 에스키모의 옛 전통에 따라 나카 아저씨의 아들 대니얼과 결혼을 약속합니다. 하지만 나카 아저씨의 폭력적인 모습과 모자란 대니얼의 폭력에 집을 뛰쳐나온 줄리는 샌프란시스코에 사는 펜팔 친구인 에이미를 찾아가려다가 툰드라에서 길을 잃습니다.
알래스카 툰드라 벌판에서 길을 잃은 줄리는 배고픔과 외로움에 지쳐 늑대들이 살고 있는 곳 옆에 보금자리를 마련합니다. 아버지와 단 둘이 살면서 배웠던 생존 방법들을 떠올리고 늑대들이 어떻게 의사소통하는지를 배워서 늑대 무리의 일원이 됩니다.
줄리는 늑대들 덕분에 자연 속에서 혼자 살아남았지만, 겨울이 다가오자 늑대들은 이동을 합니다. 아마록이 이끄는 늑대 무리는 이동 중에도 줄리를 보호하며, 줄리에게 먹이를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 그러던 중 비행기에 탄 사냥꾼들에 의해 늑대 대장인 아마록이 총에 맞아 죽자, 아마록의 새끼인 카푸의 상처를 치료해줍니다.
아마록의 죽음으로 인해 슬픔에 잠긴 줄리는 도시로 들어가 백인 문명에 속하는 대신 툰드라 벌판에서 에스키모로 혼자 살아가기로 결심합니다.

수상 :1973년 뉴베리상, 0 년 뉴베리상, 0 년 뉴베리상(외서)
최근작 :<샤워하는 올빼미>,<줄리>,<줄리와 늑대> … 총 39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환경과 어린이를 사랑하는 엄마 번역가들의 모임입니다. 마음을 울릴 수 있는 좋은 책들을 골라 꾸밈없이 옮기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야생의 순례자 시튼>, <야생의 푸른 불꽃>, <줄리와 늑대> 등이 있습니다.

작은 우주 (옮긴이)의 말
<줄리와 늑대>는 1973년 '뉴베리 상' 수상작으로, 작은 에스키모 마을에선 미약스이지만 샌프란시스코의 친구에게는 줄리인 소녀의 이야기입니다.
이 책에는 전통과 현대 문명 사이에서 혼란을 느끼는 에스키모 소녀의 모습이 섬세하게 담겨 있습니다. 자연과 더불어 사는 에스키모 소녀, 줄리의 강인함과 정신력은 우리에게 매우 큰 감동을 선사합니다. 또한 줄리의 모습은 문명사회의 이기적이고 파괴적인 문화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해 줍니다.
작가는 평생 자연과 함께 살면서 자연에 대한 사랑을 독자들과 나누기 위해 글을 썼다고 합니다. 작가의 바람대로 자연과 동물을 잘 모르는 사람들조차도 이 작품을 읽고 나면 어느샌가 자연과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이 되어 있기를, 또한 앞으로 자연과 어떻게 어우러져 살아야 할지 고민하게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