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어메이징 코믹스 시리즈. 철학이란 무엇일까? 단순히 사전적 의미를 빌리자면 철학은 '인간과 세계에 대한 근본 원리와 삶의 본질 등을 연구하는 학문'이라고 한다. 좀 더 찾아본다면 철학이 언제 어디서 생겨났고, 어떤 세부 분야로 나뉘는지 등등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한 걸음 더 나아가, '과연 철학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라는 질문을 받는다면? 저자 마이클 패튼과 케빈 캐넌은 바로 이 질문에 주목하였다.

저자들은 철학을 하는 데 있어 무엇보다 '철학자들이 무엇을, 어떻게 생각해왔는지'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았다. 두 저자는 고대부터 현대까지 서양의 대표 철학자라 할 수 있는 23인을 선별하였고, 동시에 철학자 23인의 위트 있는 철학의 세계를 만화책이라는 형식 안에 오롯이 담아내는 데 성공했다. 서양 철학의 아버지인 탈레스부터 현존하는 분석철학자 데이비드 차머스까지, 우리가 꼭 알아야 하는 핵심 인물들의 이야기만을 모아 철학의 중요 개념과 흐름을 쉽고 재미있게 들려주고 있다.

이 책에 쏟아진 찬사들
한국어판 서문

들어가는 장
1장. 논리
2장. 지각
3장. 마음
4장. 자유의지
5장. 신
6장. 윤리학

용어설명
감사의 글
참고문헌

: 서양 철학사의 다채로운 면모를 재미있고 명쾌하게 소개해주는 입문서!
마크 랜스 (조지타운 대학교 철학과 교수)
: 마이클 패튼과 케빈 캐넌이 엄청난 일을 해냈다! 만화책이라는 형식 안에 엄밀함을 잃지 않으면서도 위트 있는 철학의 세계를 오롯이 담아내는 데 성공한 것이다. 교육에 대한 이념적, 경제적, 정치적 공세가 난무하는 이 시대에 배움과 탐구에 대한 사랑을 촉발시키는 일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중요한 일이다. 패튼과 캐넌은 재치 있는 유머, 적절한 진행 속도, 뛰어난 그림을 동원해 철학 그리고 관련된 분야 역사에 등장하는 거장들의 기본 이론까지 쉽고도 정확하게 설명해줌으로써 독자들을 서양의 지적 전통이 낳은 위대한 대화 속으로 데려다준다.
: 플라톤식의 ‘이데아’에 부합하는 만화가 있다면, 그것은 분명 마이클 패튼과 케빈 캐넌의 『어메이징 필로소피』일 것이다. 이 책에 나오는 철학자들을 보노라면 여러분도 내게 동의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 재기 넘치고 재미있게 철학 분야 최신의 성과까지 담고 있는 책이다. 패튼과 캐넌은 지나친 단순화라는 우를 범하지 않으면서도 다채로운 철학의 세계를 우리의 삶과 연결시켜준다. 철학의 즐거움을 아직 느껴보지 못한 독자라면 이 책이 아주 좋은 출발점이 될 것이다.
그레고리 L. 리스 (《팝매터스》)
: 『어메이징 필로소피』는 만화책으로서만이 아니라 철학책으로도 훌륭하다. 이 책은 대립되는 주장들을 조정할 때 합리적인 논증을 주고받는 식의 토론이 얼마나 중요한지, 철학사에 등장하는 고전적인 논쟁들의 핵심이 무엇인지를 잘 보여주고 있기에, 무엇보다 철학에 입문하려는 초심자들에게 좋은 입문서가 되어줄 것이다. 나아가 이 책은 만화책이 이야기를 전달하고 우리의 생각을 표현하고, 생각의 폭을 넓히는 데 얼마나 큰 힘을 가지고 있는지도 다시금 돌아보게 해준다.
린지 호진스 (앨라배마 작가 포럼)
: 패튼과 캐넌은 만화책이 교과서만큼이나 혹은 그 이상으로 우리의 배움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데 성공했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만화가가 아닌 작가들이 쓴 많은 논픽션 만화들처럼, 이 책 역시 철학 교수인 마이클 패튼의 문자 텍스트가 내러티브를 주도해나간다. 하지만 케빈 캐넌의 그림은 중요한 사상가들의 이론을 교과서처럼 명쾌히 설명해주는 동시에, 마치 바로 눈앞에 그들이 존재하는 것처럼 생생하고 재미있게 그려내며 시각적 즐거움을 주는 데도 성공함으로써 공동작업에서 그림이 글 못지않게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금 증명해보이고 있다. 다양한 시대에 걸친 철학적 사유들을 핵심 개념에 바탕을 둔 이야기 구조로 제대로 직조해낸 이 책은 철학을 잘 모르는 보통의 독자들도 큰 어려움 없이 읽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
댄 코이스 (New York Magazine)
: 마이클 패튼과 케빈 캐넌의 『어메이징 필로소피』는 사상사에 우뚝 솟은 거인들의 면모를 재미있고도 창의적으로 설명해주는 강력한 입문서이다.

최근작 :<어메이징 필로소피>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이다. 그래픽노블 『어메이징 인포메이션』,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진화』, 『해답은 DNA』, 『뼈 전문가, 카우보이 그리고 천둥도마뱀』, 『카운트다운: 달을 향한 경주』, 『후계자 신』, 『스맥스』, 『톱 텐』 등 다수의 작품을 펴냈으며,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만화상인 아이스너상(Eisner Award)을 두 차례 수상했다. 현재 미네소타 미니애폴리스에 살면서 만화, 삽화디자인, 애니메이션 등 다채로운 작업을 하고 있다.
최근작 :<어메이징 필로소피>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미국 밴더빌트 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시러큐스 대학교 철학과에서 학사학위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0년부터 1993년까지 털사 대학교와 하와이 대학교 힐로캠퍼스에서 방문 부교수로 있은 후 펠리시안 대학교 철학과에서 3년 동안 재직했다. 2002년부터 현재까지 몬티밸로 대학교 철학과 교수로 철학과 종교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학생들과 활발히 교류하고 있다. 앨라배마주 몬티밸로에서 아내 체릴과 고양이와 함께 살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어메이징 필로소피』등이 있다.
최근작 :<365 너의 수학력을 응원해 (스프링)>,<인류의 문화를 바꾼 물건이야기 100> … 총 122종 (모두보기)
소개 :

궁리   
최근작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수학공식>,<편지로 글쓰기>,<단념>등 총 413종
대표분야 :과학 6위 (브랜드 지수 378,423점), 청소년 인문/사회 24위 (브랜드 지수 38,064점), 미술 이야기 33위 (브랜드 지수 1,93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