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경성대.부경대역점] 서가 단면도
(0)

2007년 진정일 교수의 정년퇴임을 앞두고 37명의 제자가 스승과 함께 실험실에서 보낸 감동적인 시간을 기록한 <고분자화학 연구실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을까?>의 개정판으로, 10년 후 12명의 제자가 더 합세하여 원고를 보내주어 새롭게 펴낸 책이다. 예비 과학자 후배들에게 과학이란 무엇이며, 과학자는 어떠해야 하는지 그 자세를 들려주고픈 선배 과학자들의 목소리를 표현했다.

고분자화학은 고무, 합성수지 등 분자량이 1만을 넘는 거대분자인 고분자에 대한 과학분과로서 고분자화합물의 각종 화학반응 및 메커니즘과 이들의 구조, 성질 등을 화학적으로 밝혀내는 학문분야이다. 고려대학교 화학과 진정일 교수는 이 분야에서 탁월한 세계적 명성을 지닌 인물이다. 액정 고분자의 세계적 개척자로 전도성 고분자, 전계발광 고분자 및 DNA의 재료과학 등의 연구에서 420여 편의 논문을 세계적 학술지에 발표하는 등 학문적 성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노벨상 후보 추천위원도 지낸 바 있다.

연구 면에서는 진정일 교수는 학교 안팎에 소문이 날 정도로 엄한 스승이지만,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부드러운 리더십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강철 같은 체력으로 매일 아침 8시에 출근하고 밤늦도록 연구와 지도에 몰두하는 모습은 과학자 이전에 한 분야에서 열정을 품은 사람의 모습이 어떠한지를 잘 보여준다.

진정일 교수와 그 제자들은 연구실에만 한정된 그들의 지적.문화적 작업을 보다 뜻 깊게 여러 사람과 공유할 길을 찾던 중에, 평소 과학대중화에 앞장선 진 교수의 뜻을 이어받아 과학대중화로의 한걸음을 내딛는 작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선배 과학자인 자신들의 소중한 연구체험들과 미래의 비전을 나누고, 특히 이 나라를 짊어질 청소년들에게 구체적인 역할모델을 제공하고자 이 책을 펴냈다.

최근작 :<진정일 교수의 교실 밖 화학 이야기>,<미래를 읽다 과학이슈 11 Season 8>,<어느 화학자의 초상>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

궁리   
최근작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수학공식>,<편지로 글쓰기>,<단념>등 총 413종
대표분야 :과학 6위 (브랜드 지수 378,339점), 청소년 인문/사회 24위 (브랜드 지수 38,063점), 미술 이야기 33위 (브랜드 지수 1,92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