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울산점] 서가 단면도
(0)

2,500년 전 그들이 광장에서 이룩하고자 했던 민주주의는 어떤 모습이었을까?
2,500년 전 전쟁으로 분열된 고대 그리스에서 민주주의가 탄생한 과정을 그려낸 그래픽노블. 헤로도토스, 투키디데스와 아리스토텔레스의 역사서를 바탕으로 큰 줄기를 기획하였으며, 이견이 분분하고 보완이 필요한 부분들은 여러 역사학자들의 문헌과 조언을 참고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총 5장으로 구성된 본문은 고대 그리스 아테네인들이 전쟁 중인 기원전 490년에서 시작한다. 주인공 레안드로스는 훨씬 강대한 적에 맞서야 하는 내일의 전투(마라톤 전투)를 앞두고, 전우들의 기운을 북돋우려 한다. 레안드로스는 구시대적 독재 정권 하에서 태어나 새로운 정치체제가 탄생하는 순간을 직접 본 증인으로서, 자신의 삶을 이야기한다. 도전, 위험, 거대한 이념, 신들의 죽음, 민주주의의 고통스러운 탄생을 들려주는 그의 이야기는 오늘날 우리에게 더 큰 울림으로 다가온다. 저자들은 민주주의가 역사적 우연과 행운의 산물이지만, 그와 동시에 탁월한 재능과 집념을 가진 인간들의 용기, 의지, 연대를 담은 행동의 결과이기도 함을 오롯이 펼쳐 보이며, 민주주의에 대한 신선한 통찰을 제시한다.

추천의 글

제1장 / 여름의 끝
제2장 / 비밀스러운 세계
제3장 / 추억 판매 중
제4장 / 고르고의 얼굴
제5장 / 피와 술

저자의 글 / 역사 그리기
해설
감사의 글
옮긴이의 글

: “탁월한 역사 연구인 동시에 강렬한 이야기!”
롭 브릭켄 (io9 편집장)
: “역사와 정치 같은 무거운 주제들을 다루지만 읽기 쉽고, 재미있고, 개인적이고, 신들과 액션과 로맨스로 가득하다. 흥미진진하고 가슴 아프고, 다시 생각하게 하고, 비극적이다. 올해 내가 읽은 모든 만화 중 단연 최고의 작품이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민주주의의 탄생 역사를 날카롭고 재미있게 시각화한 책. 이 여정은 프랭크 밀러의 『300』, 에릭 섀노워의 『청동시대』의 서사에 비할 만한 대하만화로, 잭 킬비의 경이로운 신화 문명 작품들도 떠올리게 한다. 파파다토스의 생생하고 활기찬 그림은 전쟁, 동맹, 권모술수, 인물들의 개성을 훌륭히 드러내고, 디 도나의 강렬한 색채는 장엄하고 풍성하다. 『로지코믹스』와 같이, 이 책은 자연스러운 교육을 훌륭히 해내는 작품이다.”
인디펜던트 (미국)
: “거대한 이념, 변증법적 투쟁, 독자를 빨아들이는 서술! 이 책은 지적인 향연이자 시각적 선물이다. 작화는 집안, 시민들의 토론, 초자연적인 해설(아테나, 아폴론, 디오니소스가 직접 말하는 장면이 있다) 사이를 우아하게 노닌다. 할리우드 영화 같은 절정까지… 저자들은 건조한 시민 교재가 아니라 끝나지 않은 대하드라마를 만들어냈다.”
: “모든 요소들이 훌륭하게 어우러져 전체를 이룬다. 파파다토스의 작화가 이 작품에서 이루어낸 성취는 참으로 탁월하다. 이 작품의 작화는 찬사를 받아 마땅할 뿐 아니라, 그 장점들을 거듭 보고 연구하고 상세히 살피고 검토할 만한 것이다. 때로 페이지 전체를 조감하고, 때로는 두 페이지를 하나의 장면처럼 만들어내고. 파파다토스는 영화 분야에서 작화가, 스토리보더, 감독으로 일해왔다. 이 책에서는 그의 영화적인 재능이 강렬하게 빛난다. 훌륭한 만화를 위한 서고 어디에서나 아트 슈피겔만의 『쥐』, 마르잔 사트라피의 『페르세폴리스』와 나란히 꽂힐 자격이 있는 작품이다. 물론 만화뿐 아니라 어떤 훌륭한 책을 위한 서고에서든 이 책은 자랑스럽게 놓일 것이다.”

최근작 :<어메이징 데모크라시>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어메이징 데모크라시>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알제리에서 태어나 프랑스 그르노블의 고등장식학교에서 그래픽아트를 공부하고 안시의 에콜데보자르에서 회화를 공부했다. 다년간 CF계에서 그래픽디자이너, 예술감독으로 일하다가 1987년부터 프랑스 애니메이션계에서 애니메이터로 일했다. TV 시리즈 〈바바(Babar)〉와 〈탱탱(Tintin)〉이 대표작이다. 현재 아테네에서 남편인 알레코스 파파다토스, 두 아이와 함께 살면서 광고업계나 TV 방송계에서 애니메이션 대본작가, 프로덕션코디네이터, 감독으로 일하고 있다.
최근작 :<어메이징 데모크라시>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에게대학교에서 문화연구를 가르친다. 만화와 장르소설에 큰 관심을 갖고 여러 편의 초자연 미스터리와 공포소설을 썼고, 연구자로서는 “시각적 시선: 만화, 영화, 문학에서의 포스트모던 내러티브”의 저자이자 『루틀리지 과학소설 개론』을 비롯한 여러 책의 공저자이다.
최근작 :
소개 :변호사. 연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을 졸업했다. 대한변호사협회 국제인권특별위원회, 서울지방변호사회 인권위원회에서 활동했다. 지금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의 회원으로, 할 수있는 일은 하는 변호사로 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궁리   
최근작 :<청소년을 위한 과학혁명>,<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수학공식>,<편지로 글쓰기>등 총 414종
대표분야 :과학 6위 (브랜드 지수 378,749점), 청소년 인문/사회 24위 (브랜드 지수 38,079점), 미술 이야기 33위 (브랜드 지수 1,95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