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행동을 체계적으로 변화시키고 변화의 필요성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원칙과 절차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책으로 다양한 환자들에게 사회적인 적응 행동을 가르치려는 학생, 교육자, 치료사, 임상가들에게 유용하다. 미국 대다수 응용행동분석 석·박사 프로그램의 주요 교재로 사용되고 있으며, 행동분석자격 심사위원회에서 BCBA와 BCABA 자격증 획득을 준비하는 학생과 치료자들에게 필수적인 교재로 지정하였다.
교육학 박사이며, 오하이오 주립대학교 교육 명예교수로 정밀 교수법(precision teaching), 내적 행동, 유창성 확립과 언어 행동 연구에 관심이 있다. 그는 표준측정협회의 이사와 행동분석협회의 협회장을 역임하였으며, 저서 중 하나로 '행동측정(Measuring Behavior)제2판'이 있다.
교육학 박사이며, 오하이오 주립대학교 교육 명예교수로 일반학급에 있는 장애학생을 위한 튜터 체계, 자문, 지시에 의한 자기 교정 연구에 관심이 있다. '교육자문:통합학급에서 전문가·부모·학생 돕기(The Educational Consultant:Helping Professionals, Parents, and Students in Inclusive Classrooms, Fourth Edition)'(제4판)의 공동 저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