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난세의 군주가 갖춰야 할 통치의 모든 것, <한비자> 완역판. 춘추전국시대의 혼란기에 제왕들에게 난세를 평정하고 나라를 세워 오랫동안 통치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하는 <한비자>는 진시황에 의해 읽힌 뒤, 중국의 통치술에 관한 고전으로 널리 읽혔을 뿐만 아니라, 사상적으로는 법가사상을 집대성한 고전으로 꼽혀 왔다.

한비자가 제시하는 통치원리는 법.술.세라는 세 가지에 입각해 있다. 군주가 나라를 통치해야 할 때 가장 의존해야 할 근거로 '법'을 들었고, 신하들을 잘 부려 군주의 자리를 굳게 다지는 인사정책을 '술'로 들었으며, 군주만이 가지는 유일하고 배타적인 권위를 '세'로 들어 설명하고 있다.

인간을 섣불리 믿지 않고 시스템과 정치술을 통해 군주의 자리를 확고히 해야 한다는 입장은 현대의 관점에서 보면 법에 철저히 기반하는 법치주의 정치학의 진면모를 볼 수 있다. 무엇보다도 현실적인 경쟁 체제의 비정함을 체감하고 실제로 군주가 제대로 통치할 수 있는 아주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방법을 평생에 걸쳐 모색한 한비자의 목소리는 지금 읽어도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

첫문장
<초견진> 편은 진나라의 사신으로 가게 된 한비자가 진왕秦王을 만나게 되는 상황을 설정하고 쓴 상소문으로, 진나라가 천하를 통일하기 전의 정치적 상황을 비교적 조리 있게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한비자 : 선택과 결단의 경영자>,<[큰글자책] 낭송 한비자 >,<한비자 - 하> … 총 5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문학사와 권력, 권력의 문학사>,<사기란 무엇인가>,<한문 해석 사전> … 총 155종 (모두보기)
소개 :

휴머니스트   
최근작 :<선생님과 함께 읽는 날개>,<선생님과 함께 읽는 돌다리>,<학교에 비거니즘을>등 총 898종
대표분야 :역사 1위 (브랜드 지수 1,269,156점), 청소년 인문/사회 4위 (브랜드 지수 241,791점), 철학 일반 8위 (브랜드 지수 101,966점)
추천도서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 특별 세트 - 전20권>
성실한 고증과 탄탄한 구성, 독창적이고 명쾌한 시각을 통해 조선왕조 500년 역사를 생생하게 되살린 국민 역사서. 박시백 화백이 13년간 몰입하여 방대한 분량의 실록을 2만 5,000장의 컷으로 재구성하였다. 실록 완독의 힘으로 일궈낸 이 작품은 역사학계와 만화계 모두의 찬사를 받으며 한국 역사 만화의 새 장을 열었다. 우리의 소중한 역사 기록인 실록을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흥미진진하게 보여주는 다시 나오기 힘든 탁월한 저작! (편집주간 황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