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신화보다 재미있고 민담보다 놀라운 비과학적 의료史. 과거 의학은 믿을 수 없을 만큼 낙후되어 있거나 거의 미신에 가까운 경우가 허다하다. 그런데 사람들은 현대 의학의 '눈부신' 광경만 쳐다볼 뿐 의료 역사의 숨은 이야기는 거의 알지 못한다. 이 책은 심장외과 전문의인 지은이가 3년간 어렵게 수집한 자료를 정리한 의료 역사의 '불경한' 풍경이다.

한때는 병을 치료하기 위해 미라를 갈아 만든 가루를 사용했다. 또 시체의 지방을 떼어내 연고를 제조했으며, 전사한 병사의 시체에서 치아를 훔쳐 틀니를 만들었다. 전염병이 도는 지역을 새 부리 가면을 쓴 의사들이 지팡이를 들고 돌아다니며 진료했고 이발사들은 외과 수술을 했다.

지은이는 이러한 황당무계하고 잔혹하며 신기하기 짝이 없는 의료 역사의 '뒷골목' 이야기를 시종일관 흥미롭게 풀어낸다. 그는 풍부한 역사 자료와 전문 의학 지식에 바탕을 둔 경쾌한 문체로 독자의 시선을 사로잡아 감각을 깨워 상상력을 증폭시킨다.

첫문장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은나라 시대의 갑골문이 다시 빛을 보게 된 것은 청나라 말기의 관리들 덕분이다.

훙후이펑 (이다義大 병원 심장내과 주임과장)
: “이 책을 읽다 보면 유머러스하고 해박한 지식을 가진 안내자 닥터 쑤와 함께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스릴 있고 자극적인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하다.”
옹자인 (중앙연구원 대만사연구소 부연구원)
: “이 책은 각 편마다 의료와 민간의 속신 등 표면적으로는 사소한 것 같지만 의학 지식 및 기술의 발전과 관련된 생활 속의 여러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놓는다.”
후중신 (역사학자, 방송 사회자, TV 평론가)
: “역사학을 전공한 나는 대중매체에서 라디오 프로그램을 주재하거나 TV 평론을 담당하는 사람으로서 닥터 쑤의 의학사에 대한 해박한 지식에 탄복한다.”
저우스위 (타이베이 지방법원 검찰서 주임 검찰관)
: “가볍고 재미있는 내용들이지만 실로 시야를 넓히고 식견을 늘려주는 이야기들이다.”
셰밍쉰 (타이베이 의대 교수)
: “나는 이 책을 단숨에 읽었다. 정말 훌륭하고 뛰어난 책이다. 닥터 쑤의 생동감 넘치는 문장은 같은 의사인 내 손에서 책을 놓지 못하게 했다.”

최근작 :<새 부리 가면을 쓴 의사와 이발소 의사>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독학 중국어 첫걸음>,<고사성어 대사전>,<생활한자 공부사전>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문학박사. 전라북도 도청에서 국제정책전문위원으로서 중국과의 국제교류를 담당하면서 국제교류 관련 행사 기획과 진행, 의전, 통번역 등의 업무를 담당했다. 단국대학교, 전남대학교,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백석대학교, 우석대학교 등에서 중국어문학을 가르쳤다. 중국 창수리공常熟理工 대학 교수를 역임했다. 지은 책으로는 《고사성어대사전》, 《혼자서도 잘할 수 있는 독학 중국어 첫걸음》, 《생활한자공부사전》이 있다. 번역한 책으로는 《새 부리 가면을 쓴 의사와 이발소 의사》, 《아주 특별한 해부학 수업》이 있다.

시대의창   
최근작 :<고립된 빈곤>,<[큰글자도서] 치즈 마이 라이프>,<[큰글자도서] 이상한 영어 사전>등 총 280종
대표분야 :경제학/경제일반 27위 (브랜드 지수 30,389점)
추천도서 :<무장한 예언자 트로츠키 1879-1921>
러시아혁명 100주년이다. 지구상 현실 사회주의 체제는 이미 몰락했다. 이 시점에 몰락한 체제의 문을 연 혁명가 트로츠키를 다시 들추는 것은, 신자유주의라는 거대한 폭압과 정치의 보수화라는 세계적 흐름 속에서 우리의 고통과 고민은 결코 줄어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지난 세기의 역사를 파악해 그 의미를 살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야 한다. <트로츠키 평전 3부작>은 바로 이러한 시대사적 길목에 놓여 있다.

박성훈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