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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덕천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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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혁명의 주인공은 플랫폼을 구축하거나 활용하는 자가 될 것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지배할 플랫폼 비즈니스에 관한 최초의 개설서이자 스터디 케이스 북. 세계적인 권위자이자 석학 마셜 밴 앨스타인 보스턴 대학 교수, 상지트 폴 초더리 플랫폼 싱킹 랩스 설립자, 제프리 파커 다트머스 대학 교수가 공동 저술했다. 플랫폼이 왜 세상을 지배하게 되었는지, 글로벌 대기업조차 플랫폼 기업에 밀리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시작으로, 플랫폼은 어떻게 디자인해야 하는지, 기존 기업들의 대응 방법으로는 뭐가 있는지, 론칭은 어떻게 해야 하고, 수익 창출은 언제 어디서 해야 하는지, 개방의 폭을 어느 정도로 해야 하고, 관리는 민주적이 좋은지 자유주의적이 좋은지, 일반 비즈니스와는 경영 지표가 어떻게 다르고, 경영 전략이 어떻게 다른지, 규제는 어떻게 하는 게 효과적이고, 어떤 산업이 플랫폼 기업의 희생양이 될 가능성이 높은지 등을 플랫폼 기업들의 성공과 실패 케이스를 통해 구체적으로 알려 준다. 플랫폼 구축을 생각하고 있거나 기존 기업의 플랫폼 기업 전환에 관심이 있다면, 많은 영감을 얻게 될 것이다.

한국어판 서문: 우려스러운 한국의 플랫폼 경쟁력
머리말: 플랫폼은 이미 세상 자체를 바꾸고 있다

1장 지금 이 순간 - 시장은 이미 플랫폼이 지배하고 있다
상상을 초월하는 플랫폼의 파괴력 / 플랫폼은 무엇을 어떻게 바꾸고 있나 / 플랫폼을 이해하지 못하는 기업에게 미래는 없다

2장 플랫폼의 파워 - 왜 거대 기업이 플랫폼에 밀리고 있나
플랫폼 비즈니스 경쟁력의 원천 / 수요에도 규모의 경제가 구현되고 있다 / 양면 네트워크 효과가 발휘되고 있다 / 가격, 브랜드, 입소문으로는 한계가 있다 / 무엇이 네트워크 효과를 극대화하는가 / 부정적인 네트워크 효과를 방지하는 전략 / 4가지 네트워크 효과의 강점과 약점 / 이제는 내부 대신 외부로 눈을 돌려야 한다

3장 아키텍처 - 플랫폼은 어떻게 디자인해야 하는가
플랫폼의 본질에 집중하라 / 플랫폼 성패의 관건, 핵심 상호작용의 디자인 / 끌어오고, 촉진하고, 매칭시키는 플랫폼의 디자인 / 새로운 상호작용이 창출되도록 디자인하라 / 디자인 원칙 1: 단대단(End-To-End) / 디자인 원칙 2: 모듈화(Modularity) / 디자인 원칙 3: 재설계(Re-Architecting) / 최고의 플랫폼 디자인은 때론 안티 디자인이다

4장 파괴적 혁신 - 플랫폼은 어떻게 전통 산업을 정복했는가
플랫폼이 몰고 온 변화는 시작에 불과하다 / 디지털이 주도하는 파괴적 혁신의 역사 / 플랫폼은 어떻게 파이프라인을 집어삼키는가 / 새로운 가치 창출과 소비, 그리고 품질 관리 방식 / 플랫폼, 비즈니스 환경에 지각 변동을 일으키다 / 거대 파이프라인 기업들은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가

5장 론칭 - 성공적으로 플랫폼을 시작하는 8가지 방법
어떻게 신규 고객을 확보할 것인가 / 입소문 확산에는'푸시'보다'풀'이 중요하다 / 플랫폼 경쟁에서 후발 주자는 과연 불리한가 / 플랫폼 론칭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를 해결해 줄 8가지 전략 / 사용자에서 사용자로 확산하는 성장 메커니즘, 입소문

6장 수익 창출 - 플랫폼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수익을 거둬야 하는가
수익에 눈이 멀어 플랫폼 진입을 꺼리게 만들어서는 안 된다 / 네트워크 효과와 수익 창출은 별개의 문제이다 / 방문자 수가 수익 창출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다 / 수익 창출 방법 1: 거래 수수료 부과 / 수익 창출 방법 2: 커뮤니티 접근에 대한 수수료 부과 / 수익 창출 방법 3: 접근성 강화에 따른 수수료 부과 / 수익 창출 방법 4: 큐레이션 강화에 수수료 부과 / 누구에게 요금을 청구할 것인가 /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할 때 무엇에 유의해야 하는가

정재승 (물리학자, 카이스트 뇌인지과학과 학과장, 《정재승의 과학 콘서트》 저자)
: 20세기 후반에 등장한 디지털 혁명, 인터넷 혁명은 어떻게 모바일 혁명으로 진화하고 있는가? 그 변화의 중심에 선 플랫폼 혁명은 어떻게 전통적인 거대 산업을 몰락시키고 새로운 세계 경제의 재편을 이끌고 있는가?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적인 변화를 '플랫폼 혁명'이라고 부르는 저자들은 2020년을 향해 돌진하고 있는 전 지구적 비즈니스 지형도를 놀랍도록 통찰력 있게 꿰뚫고 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어떻게 제4차 산업혁명의 테크놀로지가 초연결 사회와 공유 경제를 만드는지, 그것이 세계 경제를 어떻게 승자 독식 사회로 이끄는지 이해하게 될 것이다. 우리에게 특별히 취약한 플랫폼적 사고를 일깨워 주고 빅데이터의 의미를 다시금 성찰하게 만드는 이 책은 새로운 세상을 이끌 젊은이들에게 각별히 유익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젱밍 (알리바바 최고전략책임자)
: 저자들은 매우 응집력 있고 포괄적인 방식으로 플랫폼에 대한 깊이 있는 개념적 통찰과 실질적 조언을 풍부하게 제시하고 있다. 플랫폼은 현 시대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조직이다.
: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권위 있는 안내서. 플랫폼이 무엇인지, 어떻게 작동하는 지, 비즈니스와 경제적 측면에서 어떤 의미를 갖는지 등이 이 책 한 권에 들어 있다. 명확한 용어와 통찰력 있는 사례, 실용적인 교훈을 통해 플랫폼의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수전 애티 (스탠퍼드 대학 교수, 전 마이크로소프트 수석 이코노미스트)
: 플랫폼은 지난 20여 년 동안 경제를 완전히 바꿔 놓았지만 아직 가장 큰 변화는 오지 않았다. 이 책은 플랫폼 전략을 세우고 앞으로 닥칠 파괴적 혁신의 승자와 패자를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되는 포괄적인 프레임워크를 제시하고 있다.
앤드루 맥아피 (MIT 최고 연구과학자, 『Race Against the Machine』의 공동 저자)
: 이 책은 당신이 속한 업계를 어떻게 뒤엎을 수 있을지 알려 주는 매뉴얼이다. 당신은 이 책을 읽을 수도 있고, 현재나 미래의 경쟁자의 손에 이 책이 들어가지 않게 할 수도 있다. 둘 중에서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내가 보기엔 너무 쉽다.
에릭 브리뇰프슨 (MIT 슬론 경영대학원 교수, 『제2의 기계 시대』 공동 저자)
: 나의 MBA 학생들에게 필독서로 권해야 하는 책으로 최신 연구 결과를 훌륭하게 정리해 놓았다. 이 책에서 중요한 핵심은 플랫폼에 기반을 둔 경제학을 잘 이해할 때 플랫폼 전략은 모든 참여자에게 이익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이다. 이 책을 읽고 당신의 비즈니스 파트너에게도 권하라.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짐 하게만 스나베 (전 SAP 최고경영자)
: 디지털 경제에서 플랫폼은 빠른 속도로 산업을 바꾸고 있다. 이 책은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기존 기업을 플랫폼 기업으로 바꾸게끔 영감을 주는 안내서이다.
: 저자들은 네트워크 효과가 야기한 '혁명'에 대해 '인터넷 시대의 시장 지배력의 근원'이라는 보다 포괄적인 비전을 제시하면서 이러한 시장 지배력이 시장의 승자 독식 경향을 강화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한다. 그들은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이 꽃을 피우기 위해서는 기본 비즈니스 전략과 정부 규제와 같은 다양한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사고의 전환이 요구된다고 주장한다.
워싱턴 포스트
: 플랫폼의 위력를 잘 설명하고 있는 책으로 저자들은 플랫폼 기업들이 정보와 상호작용을 주 자산으로 하는 고부가가치 시장에서 생산자와 소비자를 어떻게 만나게 하는지 잘 보여 준다. 이들의 상호작용이 가치 창출원이며 경쟁 우위의 보고라는 것이다.
: 이 책은 플랫폼 혁명을 뜨겁게 부르짖을 뿐 아니라 어떻게 하면 새로운 변화에 적응할 수 있을지에 대한 냉철한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 독자는 플랫폼 승자(그리고 때로는 패자)들이 통과하는 경제적·사회적 역학 관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라이브러리 저널
: 저자들의 플랫폼에 대한 구체적인 의견 제시는 우리에게 플랫폼에 대한 사고의 전환을 요구한다. 저자들은 실제 성공과 실패 사례에 기초하여 보다 명확한 분석을 제시함으로써 단순히 이론적 논의에만 그치는 것을 영리하게 피했다. 플랫폼 비즈니스를 창업하거나 경영하는 것을 진지하게 고민 중인 이들에게 믿음직한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유러피언 매거진
: 플랫폼을 다룬 최초의 책은 아니지만 내용의 명확성과 사실에 기반을 둔 분석은 비즈니스 부문 베스트셀러가 되기에 충분했다.

최근작 :<플랫폼 레볼루션>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마셜 밴 앨스타인(Marshall W. Van Alstyne)은 보스턴 대학 교수이며, MIT 디지털 경제 이니셔티브 방문 교수이자 연구원이다. 정보 경제학의 세계적인 전문가이며 정보 기술(IT)의 생산성과 네트워크 효과 이론에 핵심적인 기여를 했다. 전 세계 경영대학원에서 양면 네트워크에 대한 그의 연구를 가르치고 있다. 전직 기업가이기도 했던 그는 스타트업과 글로벌 100대 기업들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다. 예일 대학에서 학사 학위를, MIT에서 석사 학위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최근작 :<플랫폼 레볼루션>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플랫폼 레볼루션>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제프리 파커(Geoffrey G. Parker)는 다트머스 대학 교수이며,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 디지털 경제 이니셔티브의 방문 교수이자 연구원이다. 양면 네트워크 이론의 공동 개발자로서 네트워크 효과에 대한 연구에 큰 기여를 했다. 정부와 기업의 고위 임원들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하며, 각종 콘퍼런스와 산업계가 주최하는 행사에서 강연했다. 프린스턴 대학에서 학사 학위를, MIT에서 석사 학위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최근작 :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성균관대학교 문헌정보학과를 졸업하고 서울외대통번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IT 기업과 대학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에서 근무했으며, 현재는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번역한 책으로는 『몸의 지능』, 『컬트 오브 레고』, 『월스트리트저널 인포그래픽 가이드』, 『레고 스페이스』, 『나만의 비주얼 아이디어 인포그래픽』, 『비밀의 언어-암호의 역사와 과학』, 『데이터 디자인』, 『플랫폼 레볼루션』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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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작 :<질병 해방>,<오늘부터 나를 고쳐 쓰기로 했다>,<울산 디스토피아, 제조업 강국의 불안한 미래>등 총 264종
대표분야 :경제학/경제일반 1위 (브랜드 지수 685,274점), 심리학/정신분석학 6위 (브랜드 지수 150,544점), 성공 24위 (브랜드 지수 118,91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