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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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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orn+PACKT 시리즈. 유니티 개발 환경에서 인공지능을 다루는 방법을 기초부터 설명하였다. 그리고, 인공지능을 구현할 때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유한 상태 기계의 개념이라든지 랜덤과 확률의 활용 방법, 센싱 기술의 구현 방식, 길 찾기 알고리즘의 적용, 행동 트리의 활용, 퍼지 로직 등을 어떻게 하면 유니티가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해 쉽게 구현할 수 있는지를 명쾌하게 설명한다.

책은 C#과 유니티 편집기의 기본적인 내용을 이해하고 있는 유니티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다. 게임을 처음 만들거나 게임 프로그래머로서의 지식을 넓히려고 한다면 게임 인공지능 관련 개념과 예제 구현을 통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게임 인공지능과 관련한 특별한 사전 지식은 요구하지 않는다.

최근작 :<차세대 게임 엔진의 양대산맥 유니티 5와 언리얼 엔진 4 AI 게임 개발 세트 - 전2권>,<유니티 게임 AI 프로그래밍 2/e>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차세대 게임 엔진의 양대산맥 유니티 5와 언리얼 엔진 4 AI 게임 개발 세트 - 전2권>,<유니티 게임 AI 프로그래밍 2/e>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차세대 게임 엔진의 양대산맥 유니티 5와 언리얼 엔진 4 AI 게임 개발 세트 - 전2권>,<유니티 게임 AI 프로그래밍 2/e>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프로그래머이자 컴퓨터 과학자다. 팩트출판사가 출간한 『Unity Game Development Essentials』, 『Unity 3D Game Development by Example Beginner's Guide』, 『Unity 3 Game Development HOTSHOT』, 『Unity 3.x Game Development by Example Beginner's Guide』, 『Unity iOS Game Development Beginner's Guide』, 『Unity iOS Essentials』를 리뷰했다.
최근작 :<차세대 게임 엔진의 양대산맥 유니티 5와 언리얼 엔진 4 AI 게임 개발 세트 - 전2권>,<유니티 게임 AI 프로그래밍 2/e>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중학교 때 처음으로 8비트 컴퓨터를 만지기 시작하면서부터 게임 개발에 흥미를 느끼기 시작했다. 인프라웨어에서 온라인게임과 인터넷 브라우저 엔진 개발에 참여했고 현재 아이엔브이게임즈에서 게임 PD로 모바일 게임을 만들고 있다. SKT T스토어 공모전 게임 부문에 입상했으며, 개인 자격으로 개발한 앱이 미국 내 애플 앱스토어 카테고리 1위에 오르는 등 다양한 실험을 즐기며 살고 있다.

조경빈 (옮긴이)의 말
우리는 얼마 전 대한민국 땅에서 인공지능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사건을 생생하게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온 대중매체가 연일 집중해 생중계와 보도를 쏟아내며 세기의 대결이라 칭했던 구글의 인공지능 알파고와 천재 바둑기사 이세돌 간의 대국이 바로 그 대상이었는데요. 바둑이라고는 아주 기초적인 규칙밖에 모르는 저도 넋을 놓고 지켜볼 만큼 인류 역사에 있어서 매우 흥미로운 인간과 인공지능 간의 대결이었습니다.
이미 출간을 마친 『유니티 게임 AI 프로그래밍』의 옮긴이의 말을 쓸 때 제가 초등학교 시절 8비트 컴퓨터를 가지고 인공지능 바둑 게임을 만들어서 대결을 펼치며 흥분과 환희를 느낀 이야기를 적었는데, 이젠 인공지능이 세계 최고의 천재 바둑 기사를 이기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인류 역사를 돌이켜볼 때 인공지능 분야는 상대적으로 매우 짧은 시간에 비약적인 발전을 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알파고와 이세돌의 생중계를 지켜보면서 알파고가 단순한 소프트웨어를 넘어서서 마치 영혼마저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고 말합니다. 그만큼 인공지능은 앞으로 우리의 삶에 성큼성큼 다가올 것입니다.
이 책은 전작인 『유니티 게임 AI 프로그래밍』의 단순한 후속판으로 보기엔 너무 많은 내용이 변경됐습니다. 일단 가장 눈에 띄는 변화로 책의 모든 내용이 유니티 5를 기본으로 구성됐으며 인공지능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부터 시작해 유한 상태 기계의 개념, 랜덤과 확률, 센싱 기술의 구현, 길 찾기 알고리즘, 행동 트리, 퍼지 로직 등 게임 제작에 필요한 인공지능 기법과 이를 유니티가 지원하는 환경에서 어떻게 구현할 수 있는지를 비교적 초보자의 시선에서 차근차근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일부 장르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게임은 수준과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인공지능을 적용해야만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이때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만 제대로 익혀놔도 실전에서 별다른 부족함 없이 원하는 의도대로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인공지능이 앞서 이야기한 인류의 삶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기술과는 지향점이 다르다는 점은 이해해야 합니다. 게임 인공지능의 목표는 인류의 삶에 영향을 주는 것보다는 게임 자체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를 늘리는 데 있으며 이 책은 그런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기술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부디 이 책이 인공지능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다지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에이콘출판   
최근작 :<Tkinter를 사용한 파이썬 GUI 프로그래밍 2/e>,<RESTful Web API 패턴과 모범 사례>,<해석 가능한 AI>등 총 1,227종
대표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7위 (브랜드 지수 148,111점), 그래픽/멀티미디어 15위 (브랜드 지수 20,71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