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웹 기반의 데이터 시각화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D3.js를 통해서 기본 개념과 더불어 실무에 응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예제를 제공한다. HTML과 CSS, 자바스크립트의 개발자이거나 이러한 언어들에 익숙하며 D3를 사용해보고자 하는 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재로, 기존 데이터 시각화 개발자들에게는 빠르게 찾아 볼 수 있는 참고서로 적합하다.

D3 스타일의 자바스크립트 활용 방법, D3에서 HTML과 SVG의 효율적인 선택 및 조작, D3 스케일과 보간자, D3 레이아웃과 포스 조작부터 다양한 스타일의 애니메이션, 터치 지원을 하는 모바일용 시각화, 다차원 데이터 시각화까지 수록했다.

최근작 :<다양한 레시피로 보는 D3.js 쿡북>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전문 프로그래머이자 시각화의 열광적인 팬이다. D3에 기반을 둔 다차원 차트 라이브러리인 dc.js의 개발자이기도 하다. 현재 ThoughtWorks에서 리드 컨설턴트로 즐겁게 일하며 또 배우고 있다.
최근작 :
소개 :미국 아이오와 주립대학교(Iowa State University)에서 컴퓨터 과학(Computer Science) 전공으로 학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에서 머신 러닝과 영상처리 관련 연구를 수행 중에 있으며, 이와 관련된 다수의 논문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닉 치 주 (지은이)의 말
D3.js는 디지털 데이터를 동적인 시각화의 유형으로 보여주기 위해 설계된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며, HTML과 SVG, CSS와 함께 사용해 여러분의 데이터에 생명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D3는 시각화에 있어 막강한 제어를 가능하게 하며, 현재 웹 기반의 데이터 시각화 기술 중에서 가장 강력하고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 책은 D3에서 다룰 수 있는 모든 데이터 시각화 기술에 대한 실질적인 예제를 제공해 좀 더 쉽게 데이터 시각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책에서 제공하는 예제와 그림, 코드 샘플을 참고해 거의 전문가 수준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갖는 데이터 시각화를 만들 수 있다.

이 책은 데이터 시각화의 개념과 D3 기초에서부터 시작해 점차적으로 D3에 대해 알아야 하는 다양한 주제를 수많은 예제를 통해 다룬다.

데이터 시각화의 기본 개념과 함수형 자바스크립트, D3의 핵심 내용(요소 선택, 데이터 바인딩, 애니메이션, SVG 생성)을 다룬다. 그뿐만 아니라 사용자 정의 보간이나 트위닝, 타이머, 레이아웃 매니저, 포스 조작 등과 같이 좀 더 어려운 내용도 다룬다. 이 책은 빠르게 학습할 수 있도록 샘플 코드를 미리 준비해 놓았다.
김동영 (옮긴이)의 말
우리는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수많은 정보를 접하게 된다. 각종 포탈에서 보여주는 음원 차트, 인간의 기대 수명, 대선 후보 지지율 등과 같은 다양한 자료들이 매일매일 쏟아지고 있다. 하지만 이들 중에서 과연 몇 가지나 우리 기억 속에 남아 있을까?

숫자와 문자열로 구성된 단순한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한 것을 정보라고 한다. 과거에는 이러한 정보를 시각적 표현을 위해 간단하게 엑셀이나 유사한 프로그램을 사용해 막대그래프나 선 그래프를 그리는 것이 최선이었으며, 정보의 양이 그리 많지 않았기 때문에 정보 전달 측면에서도 굉장히 효율적이었다.

하지만 최근 빅데이터의 출현으로 정보 생산자의 경우 어마어마한 정보를 다뤄야 할 뿐만 아니라, 정보의 소비 주체 또한 예전에 비해 그 범위가 넓어지고 정보를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됐다. 따라서 이러한 새로운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정보 표현에 있어 좀 더 효율적이고 정확하며, 감성적인 기능까지 갖춘 D3.js가 데이터 시각화 분야에서 대세론의 흐름에 올라탄 것이 아닐까 싶다.

데이터 시각화는 무미건조한 일련의 정보 사막에서 오아시스 같은 역할로 꼭 필요한 정보를 더욱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책의 다양한 예제들을 하나씩 따라 해보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면 책을 마무리할 때쯤이면 데이터 시각화에 있어 상당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아직까지 대부분이 엑셀로 그래프나 차트를 만들고 있을 때 웹 기반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데이터 시각화 자료를 만들어 본인의 가치와 품격을 더욱 두드러져 보일 수 있게 되길 기원한다.

에이콘출판   
최근작 :<Tkinter를 사용한 파이썬 GUI 프로그래밍 2/e>,<RESTful Web API 패턴과 모범 사례>,<해석 가능한 AI>등 총 1,226종
대표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7위 (브랜드 지수 148,163점), 그래픽/멀티미디어 15위 (브랜드 지수 20,70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