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울산점] 서가 단면도
(0)

윤태호의 교양만화 '오리진 시리즈' 2권에서 <에티켓>은 21세기 사회에서 여러 사람이 함께 살아가려면 반드시 습득해야 하는 ‘생존 기술’이자 ‘제2의 본능’으로 색다르게 해석한다. <에티켓>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의 거리 조절’이라는 특성을 포착한 만화가 윤태호는 ‘인간다움’을 배우러 미래에서 21세기로 온 로봇 ‘봉투’의 시선을 통해 햇살타운 사람들이 관계와 상황에 따라 서로 다르게 거리를 조절하며 아웅다웅하는 에피소드를 섬세하게 담아낸다.

만화와 짝을 이루는 정보 글에서 인류학자 김현경은 에티켓의 기원과 역사를 풍부한 예시와 깊이 있는 관점으로 설명하며 에티켓이 사회를 구성하는 문화와 본능에 영향을 끼쳤다는 이야기까지 논의를 진전시킨다.

버스나 지하철을 탔을 때 내 뒤에 탄 사람이 텅 빈 자리를 두고 바로 옆자리에 붙어 앉는다면? 사람들로 꽉 찬 비좁은 엘리베이터 안에서 낯선 사람이 내 눈을 빤히 쳐다본다면? 사이가 데면데면한 사람과 마주쳤는데 인사를 하며 일정을 꼬치꼬치 캐묻는다면?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어색함이나 불쾌감을, 심할 경우 공격당하는 기분을 느낀다. 이 행동들이 우리 사회에서 통용되는 ‘에티켓’에 어긋나기 때문이다.

최근작 :<미생 시즌2 : 21>,<미생 시즌2 : 20>,<미생 시즌2 : 15~21 세트 - 전7권> … 총 9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서울리뷰오브북스 3호>,<국가 아방가르드의 유령>,<스테이트 아방가르드의 유령>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에서 인류학을 공부하고 프랑스 사회과학고등연구원EHESS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5년부터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등에서 인류학을 가르쳤으며 현재는 독립연구자로서의 정체성을 가지고 글쓰기에 전념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사람, 장소, 환대》가 있고, 옮긴 책으로 《언어와 상징권력》, 《도둑맞은 손》, 《역사를 어떻게 쓰는가》가 있다.
최근작 :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그림으로 환상적이고, 기묘하고, 으스스한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그린 책으로는 《공부 근육 키우는 독서법》 《캐릭터 공작소》 《유령부》 《오르간 뮤직》 《오리진2-에티켓》 《구스범스31-공동묘지의 악령》 《구스범스34-머리 없는 유령》 《SF 마일즈 보르코시건 시리즈》 《괴물 사용 설명서》 《웰컴 투 괴기월드》 등이 있으며, 다수의 광고 프로젝트 일러스트 작업을 했습니다.

dummy_zero_.blog.me

윤태호 (지은이)의 말
좋아서 먼저 다가가는 게 아니라 필요에 의해 다가서는 경우, 대부분 상대의 가벼운 저항을 먼저 받는다. 그 민망함은 반복된 경험으로 자연스레 해소시킬 수 있었다. 곤란함은 다른 데 있다. 도대체 어느 정도의 강도로 다가서야 하는가이다. …… 때론 침입하듯 상대의 관심에 들어가려 하거나, 상대가 선의를 갖고 품을 열어줬는데도 나의 경계심으로 주저하곤 했다.
김현경 (지은이)의 말
백 권짜리 교양 만화란 실로 '백과사전적 기획'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만화를 읽는 경험은 백과사전의 모든 항목을 A부터 Z까지 읽어 나가는 일과는 분명히 다를 것이다. 우리는 '질문할 줄 아는 로봇'과 함께하는 이 교양 만화를 통해서 우리가 몰랐다는 사실조차도 몰랐던 많은 것을 배우는 한편, 배움이란 무엇인가에 대해서도 더 깊이 생각해 보게 될 것이다.

위즈덤하우스   
최근작 :<생각에 생각을>,<어린이를 위한 이순신의 바다 2>,<퍼플젤리의 유통 기한>등 총 1,978종
대표분야 :인터넷 연재 만화 1위 (브랜드 지수 652,065점), 성공 1위 (브랜드 지수 1,219,405점), 정리/심플라이프 1위 (브랜드 지수 65,01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