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지금까지 리만 가설을 다룬 대중서는 리만 가설을 풀기 위해 매진했던 사람들, 그리고 그들과 관련된 수학적, 역사적 이슈들을 풍부히 묘사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그러나 이 책은 목표가 조금 다르다. 가능한 가장 직접적인 방식으로 리만 가설이 과연 무엇에 관한 것이고 또 왜 그렇게 중요한지를 설명한다. 이 책을 통해 수학적 배경 지식을 별로 가지지 못한 학생이나 수학을 전공하는 학자 모두가 소수에 관한 광범위한 논의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소수의 성질을 다루는 정수론은 여러 이론적 연구 방식과 함께 ‘수치적인 실험’이라는 즐거움도 제공한다. 연구가 잘 진행될 경우, ‘수’의 복잡성과 그들 간의 심오한 내적 연관성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이러한 수치 연구가 보이는 비밀들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실제로 알아야 할 것은 매우 적다. 얼마나 적은지 알고 나면 독자들은 정말 놀랄 것이다. 이 책은 실험적 관점에서 리만 가설이라는 주제의 근본적인 개념에 접근한다. 수치 계산으로 리만 가설을 뒷받침하고, 이를 그래프로 표현하였다. 그 결과, 이 책에는 그림이 아주 풍부하다. 본문에 131개의 컬러로 인쇄된 그림과 다이어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두 저자 메이저와 스타인은 리만 가설의 해석적, 기하학적, 정수론적 측면들 간의 상호 작용을 연구하는 선도적인 전문가다. 스타인은 Sage 수학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의기투합한 두 사람이 이 참신한 책을 완성하는 데는 10년의 세월이 걸렸지만, 이 책은 짧고 간결하다. 매 해 집필 기간의 마지막 날에 원고(실수를 포함해서 전부)를 인터넷상에 올리고 독자들의 응답을 받았다. 그러므로 독자들로부터 받은 수많은 피드백, 수정, 요구들이 이 책에 모두 축적되어 있다.

첫문장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초기 피타고라스 학파는 수數를 지배하는 원리가 "만물의 원리"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 비범하며 다시없을 훌륭한 책이다. 메이저와 스타인은 이 분야 최고의 전문가이지만, 대학생이나 호기심 많은 아마추어도 읽을 만한 책을 만들기 위해, 수학 기호는 가능하면 줄이고 우아하고 시사적인 그림을 최대한 많이 사용하여 강렬한 아이디어들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두 사람은 이 책을 통해 이 전설적인 문제가 왜 그토록 아름다운지, 왜 어려운지, 그리고 왜 당신이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 이야기한다.
데이비드 멈포드 (브라운대학 응용수학과 명예교수, 미국 과학상 수상자)
: 이 책은 비행의 경험을 선사한다. 가장 단순한 아이디어에서 시작해서 가장 심오한 미해결 문제 중 하나를 음미하며 끝맺는다. 수학사의 흥미로운 일화로 부풀린 많은 수학 대중서와 달리, 두 저자는 이 책의 독자들을 소수에 더 진지한 관심을 가진 사람으로 대한다. 네 단계에 걸쳐 수학의 깊이를 더해가는 과정에서는,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매력적이고 심오한 방식으로 숨어 있는 소수의 음악을 담은 그림들을 활용한다. 당신이 한번이라도 왜 그렇게 많은 수학자들이 소수에 빠져드는지 궁금한 적이 있었다면, 여기 그 진짜 이야기가 있다.

최근작 :<소수와 리만 가설>,<허수>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소수와 리만 가설>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1974년 캘리포니아 주 산타바바라 출생이다. 워싱턴대학교 수학과 교수인 그는 SageMath 수학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의 설립자이며 계산 산술 분야의 선도적 전문가이다. 소프트웨어 개발과 수학 연구를 하고 남는 시간에는 스케이트보드를 탄다.
저서로는 『Elementary Number Theory: Primes, Congruences, and Secrets: A Computational Approach』가 있다. http://www.wstein.org/
최근작 :<Calculus 2>,<Calculus 1>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하고, 스탠포드 대학교 수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 기초교육원 강의교수로 재직했다. 옮긴 책으로는 《내가 사랑한 수학》, 《수, 과학의 언어》, 《미적분학 갤러리》, 《무리수》가 있고, 《The Princeton Companion to Mathematics》를 공동번역했다.

승산   
최근작 :<프린키피아>,<실재란 무엇인가>,<대칭과 몬스터>등 총 137종
대표분야 :과학 10위 (브랜드 지수 312,59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