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주점] 서가 단면도
(0)

한반도에서 벌어진 6.25전쟁 당시의 현장을 체험한 인도네시아 언론인의 수기. 전란의 와중인 1951년에 <한국에서의 기록(Tjatatan Korea)>으로 인도네시아 국민에게 한국의 상황을 알리는 역할을 했다. 인도네시아 정부로부터 그 공로를 인정받아 언론인상을 수상하였다.

인천상륙작전 직후부터 9월 28일 서울 수복에 이어, 10월 초 의정부 탈환작전에 이르기까지 전쟁터 곳곳에서 체험한 기록이 담겨 있다. 영문도 모른 채 갑작스런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공포에 떨던 한국인들의 애환이 저자의 평화 저널리즘의 시각과 인류애의 관점에서 소상히 묘사되어 있다.

들어가며
머리말

제1장 여정의 시작: 자카르타-발릭파판-마닐라-오키나와
제2장 K-9 비행장과 부산
제3장 밀양에서 만난 필리핀 부대
제4장 빨치산 소녀와 부산행 열차
제5장 북한군 철모와 중앙청
제6장 의정부 탈환작전
제7장 6·25 종군기자들
제8장 한반도의 재앙
제9장 김일성
제10장 이승만

역자의 말
1951년 발레이 푸스타카 출판사 판 초판 원서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7년 6월 10일자 '책 속으로'

최근작 :<인도네시아인의 눈에 비친 6.25전쟁>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인도네시아에서 유명 문필가를 수없이 배출한 수마트라 파당(Padang)에서 1922년에 태어났다.
폭넓은 세계관을 바탕으로 일간지 인도네시아라야, 월간 문예지 지평선을 창간하여 인도네시아 문학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최근작 :<말레이.인도네시아어 - 한국어활용사전>,<인도네시아어 회화>,<혼자하는 진명 인도네시아어 주세요>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 초대학장을 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