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지은이는 프랑스에서 활동하는 화가다. 그는 사실 빈센트 반 고흐라는,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화가이자 문화의 아이콘인 그에 대해 큰 관심이 없었다. 오히려 그에게 비춰진 영광의 빛이 다소 과장되고 그를 추종하는 애호가들의 관심이 도가 지나치다고 여기는 쪽이었다. 그러다 우연한 기회에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반고흐미술관을 방문한 것을 계기로 반 고흐의 빛에 매료되었고, 그를 더욱 깊이 이해하기 위해 길을 나섰다.

빈센트 반 고흐 연구자들 중에는 그의 삶의 파편들을 판독해야 할 블랙박스처럼 여기는 이들도 있다. 가끔 그 파편 중 하나가 불쑥 튀어 나와 새로운 논쟁거리를 만들어내기도 하는데, 지은이는 빈센트라는 블랙박스 판독에 앞서 우선 그가 살아생전 머물고 그림을 그린 곳이라면 어디든, 존재하는 한 모두 찾아가 마치 그와 대화를 나누듯 그의 흔적이 들려주는 이야기에 귀 기울였다.

지금까지 반 고흐에 관한 수많은 책이 세상에 나왔지만, 이토록 오랜 시간 반 고흐의 궤적을 끈질기게 되짚어간 한국인 저자는 없었다. 더욱이 ‘화가의 눈에 비친 화가’의 기록이라는 점에서도 주목할 만하다. 지은이는 반 고흐의 작품과 생애에 관해 섣불리 정의 내리기보다는, 암시하고 분석하고 제안하기 위해 그가 거쳐 간 인생과 예술의 무대를 직접 확인하고 싶었다고 말한다.

최근작 :<신원 유승희 서화집>,<화가들이 사랑한 파리>,<돌아오는 길은 언제나 따뜻하겠지> … 총 10종 (모두보기)
SNS :rushparis@gmail.com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