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주점] 서가 단면도
(0)

50일 동안 의미 있는 명문장을 온 가족이 재미있게 읽고 써 볼 수 있게 만든 필사 교재이다. 이 책은 손으로 따라쓰기 세 번째 대상으로 속담과 고사성어를 골랐다. 속담과 고사성어의 짧은 글 속에는 선조들의 재치와 옛 시대의 문화 그리고 풍습이 담겨 있다. 짧은 문장이지만 그 안에 담긴 깊은 뜻은 삶의 지혜와 깨달음을 얻기에 충분하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으면서 그 뜻을 알고, 일상에서 어떻게 활용할지 천천히 따라 쓰다 보면 어느새 속담과 고사성어가 입에 착 붙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같은 의미의 속담과 고사성어를 하나씩 짝지어 속담과 고사성어를 따로따로 익혀야 하는 부담을 줄였다.

1장 노력의 힘
2장 깨닫는 시간
3장 올바른 행동과 마음가짐
4장 지혜로운 생각
5장 함께하는 우리

송재환 (서울 동산초등학교 교사)
: 명문장을 따라 쓰면 글문이 트인다!
필사(筆寫)는 책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 중의 하나이다. 필사하는 동안 한 문장 한 문장에 대한 사고의 깊이는 그 책의 작가의 수준까지 갈 수 있는 것이다. 필사는 책을 읽어 가는 호흡이 작가가 책을 써 가는 호흡의 속도와 거의 유사하기 때문에 작가의 숨결을 느끼면서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독서가 아메리카노라면 필사는 에스프레소이다’라고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고전의 꽃이라 불리는 《논어》, 어린이 필독서 《명심보감》, 지혜와 슬기가 담긴 《속담·고사성어》 등의 명문장을 따라 쓰다 보면 마음이 차분해질 뿐 아니라 글문이 트이게 된다. 많은 아이들이 쓰기를 어려워하는 이유는 글문이 트이지 않아서이다. 어린 아이가 어느 순간 말문이 트여야 말을 할 수 있듯이 글문도 트여야 글을 쓸 수 있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기적의 명문장 따라쓰기>는 글문이 트이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최근작 :<사고뭉치 소방관 오케이 1>,<후덜덜 식당 2 : 강심장, 후덜덜을 노리다!>,<셜록 홈스, 범인을 찾아라! 5> … 총 118종 (모두보기)
소개 :엉뚱한 상상을 좋아해요. 배꼽 빠지게 재미난 이야기를 쓰려고 머리를 쥐어짜지만 행복한 동화작가입니다. 지은 책으로는 「똥볶이 할멈」 「후덜덜 식당」 「챗걸-시즌1」 「흔한남매 안 흔한 일기」 시리즈와 『열지 마! 냉장고』 『살려 줘!』 『드림드림 학원 황금 헬멧의 비밀』 『오랑우탄 인간의 최후』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였으며,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고, 동화책, 잡지, 교과서, 학습지에 일러스트 및 만화를 그리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제일 재미있어 했는데 어느덧 그 일이 직업이 되었습니다. 호기심 많은 우리 집 두 아들이 재밌게 볼 수 있는 그림을 그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