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서홈플러스점] 서가 단면도
(0)

좋은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 36권. 어떻게 해야 눈물을 참을 수 있을까? 작은 일에도 쉽게 우는 '울보' 친구들을 위한 책이다. 눈물이 나오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화가 나서 참지 못해 나오기도 하고, 억울해서 눈물이 터져 나오기도 하고, 마음이 여려서 작은 일에도 쉽게 놀라고 상처받아서 눈물을 흘리기도 한다.

이렇게 다양한 이유들 중 이 책의 주인공 '동호'가 우는 이유는 세 번째에 속한다. 집에서는 엄마가 아기 다루듯 동호를 대하고, 학교에서는 지원이라는 친구가 특히 동호를 잘 챙겨 준다. 그래서인지 자신의 의사 표현을 제대로 못하고 늘 말보다 눈물이 먼저 나온다. 그럼 이렇게 마음이 약하고 무슨 말만 하면 눈물이 핑 도는 아이들은 어떻게 해야 '울보'라는 별명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이 책에서는 말 대신 눈물이 먼저 나오는 것도 하나의 습관이라고 알려 준다. 즉, 우는 습관을 버리기 위해 자기만의 눈물 참는 방법을 만들어 보라고 한다. 동호의 우는 습관을 고쳐 주기 위해 동호네 반 친구들이 그 방법을 하나둘씩 알려 주는데, 친구들이 알려 준 방법을 따라 하는 동호의 모습은 우습기도 하고 대견하기도 하다. 그리고 마지막 부록에는 '나는 평소에 잘 우는 아이인가, 스스로 잘 해결하는 아이인가?' '눈물이 나오는 이유'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너 때문에 망쳤잖아
마음이 여려서 그래
울보라서 답답해
딱 하루만 참아 봐
눈물을 참는 법
한 발짝 앞으로
울어도 괜찮아

[부록]
우는 습관 고치고 웃는 아이 되기
1. 다음의 상황에서 나는 어떻게 행동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2. 눈물은 왜 나는 걸까요? 눈물이 나오는 이유를 알아보아요.
3. 평소에 잘 우는 습관을 고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웃 신문 만들기’라는 모둠 숙제로 동네 이웃의 직업을 조사하기 위해 초록 모둠(동호, 승아, 지원이, 남규)이 모였다. 세탁소 아저씨를 인터뷰하는 도중 갑자기 울음을 빵 터뜨리는 동호를 보고 다른 모둠 친구들은 어안이 벙벙하다. 갑자기 왜 우는지 이유도 모르겠고, 숙제도 망치게 생겨서 화도 나고 동호를 이해하지 못해 답답하기도 하다. 동호가 이렇게 우는 건 이번 한 번이 아니다. 평소에도 툭하면 작은 일에도 말을 못하고 울기부터 하는 동호를 보고 승아는 모둠 숙제를 같이 못하겠다고 선언하기에 이른다. 그래서 동호는 또 훌쩍훌쩍 울고 있고, 그 모습을 본 반 친구들은 동호가 우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 보고 동호에게 눈물 참는 법을 알려 준다. 딱 하루라도 눈물을 참으면 같이 모둠 숙제를 하기로 약속하는데, 동호는 과연 약속을 지킬 수 있을까?

최근작 :<고려의 마지막 불꽃>,<사랑이야>,<소문난 심부름> … 총 50종 (모두보기)
소개 :어린이책작가교실에서 공부하고 MBC창작동화대상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소문난 심부름》 《옆집이 수상해》《고양이 3초》 《우주 탈출 코딩 대작전》 《사랑이야》 등 여러 책을 썼습니다. 쓴 책 가운데 《우리 아빠는 택배맨》은 우수출판콘텐츠 제작지원사업에, 《모퉁이 아이》는 서울문화재단 예술창작지원사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최근작 :<나는 한때>,<[빅북] 때>,<때> … 총 102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 판화과를 졸업하고 국민대학교 미술교육과 석사 과정을 졸업했습니다. 지금은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진솔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전하고자 다양한 그림 표현을 연구하며 즐겁게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지켜 주지 못해 미안해》, 《동화의 꽃을 피운 할아버지 권정생》, 《아빠를 보내는 일주일》, 《내 짝꿍으로 말할 것 같으면》, 《단톡방 귀신》 등이 있고,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책으로 《유치원에 네가 가!》, 《때》, 《나는 한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