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스콜라 꼬마지식인 24권. 어린이가 알아야 할 기본 지식을 그림과 함께 배우며 호기심을 채워 가는 저학년 지식 그림책 시리즈이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숲에는 어떤 변화가 생기는지 알려 준다. 도토리 쫑이가 상수리나무로 성장하는 과정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이야기 속에서 숲속에 사는 동식물들은 계절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응하며 살아가는지 볼 수 있다.

계절별로 달라지는 숲의 모습을 사진처럼 정교히 담았다. 계절마다 피고 지는 여러 풀과 꽃, 나무를 타고 오르내리는 다람쥐, 청설모를 비롯해서 숲에서 자주 만날 수 있는 직박구리 등 작은 동물들이 자연의 섭리에 따라 숲속에서 살아가는 모습을 잔잔히 그려 내었다. 특히 도토리 하나가 한 그루의 상수리나무로 자랄 때까지 얼마나 많은 역경을 겪어야 하는지 그 과정을 도토리 쫑이를 주인공으로 하여 한 편의 동화처럼 풀어내었다.

엄아나무 밑에 매달린 도토리 쫑이는 곧 땅으로 떨어져야 한다는 사실에 슬퍼한다. 새처럼 둥지를 짓고 언제까지나 엄아나무와 함께 살고 싶은데 그렇게 할 수 없는 게 너무 속상하다. 그러던 어느 날, 바닥에 떨어진 쫑이는 다람쥐가 냉큼 물어가서 겨울 양식으로 묻어 놓는다. 그걸 청설모가 가로채는데 다행히 살쾡이가 덤비는 바람에 쫑이를 떨어뜨리고 만다. 땅에 떨어진 쫑이는 이리저리 굴러다니다 마른 잎과 하얀 눈을 덮고 잠이 든다.
어느덧 계절이 바뀌고 따뜻한 봄이 되자, 쫑이는 몸이 이상한 걸 느낀다. 몸속에서 무언가 꿈틀거리며 나오려고 하는데 두렵기도 하고 궁금하기도 하다. 쫑이는 도토리 껍질을 깨고 세상에 나오기 위한 몸부림을 치는데 어떻게 성공할 수 있을까?

수상 :2018년 서덕출문학상
최근작 :<침대가 굴러가네>,<고양이 걸 씨>,<친애하는 마동지>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2004년 가을 『아동문학평론』 신인상을 받았으며, 2010년 부산일보 신춘문예 (동시)에 당선되었습니다. 동시집 『울 애기 예쁘지』 『고양이 걸 씨』 『똥 밟아 봤어?』 그림책 『호랑나비와 달님』 『도토리 쫑이의 봄 여름 가을 겨울』 『가시 연잎이 말했네』 『친애하는 마동지』 등의 책으로 독자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제12회 서덕출문학상, 제5회 어린이와문학상을 받았습니다.
최근작 : … 총 69종 (모두보기)
소개 :

위즈덤하우스   
최근작 :<생각에 생각을>,<어린이를 위한 이순신의 바다 2>,<퍼플젤리의 유통 기한>등 총 1,978종
대표분야 :인터넷 연재 만화 1위 (브랜드 지수 652,024점), 성공 1위 (브랜드 지수 1,219,249점), 정리/심플라이프 1위 (브랜드 지수 65,01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