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천점] 서가 단면도
(0)

물리학자이자 우주론 학자인 맥스 테그마크 MIT 교수는 실체의 본질을 찾아가는 물리학적인 탐험 끝에 우주를 ‘수학적’으로 해석할 수 있다는 궁극적 결론에 도달한다. 우리의 물질세계가 수학으로 기술될 뿐만 아니라 그 자체가 수학이며, 우리가 거대한 수학적 대상의 자각하는 일부분이라는 것이다. 이미 오래전부터 과학자들은 우주의 물리적 실체가 수학적이라는 생각을 해왔다.

천문학의 영웅인 갈릴레오 갈릴레이는 17세기에 자연이 “수학의 언어로 쓰인 위대한 책”이라고 언급했으며, 노벨 물리학상 수상자인 유진 위그너는 1960년대에 “이해할 수 없는 자연과학에서의 수학의 효율성”이라고 했다. 그렇다면 이처럼 우리의 물리적 세계가 극단적인 수학적 규칙성을 나타내는 이유는 무엇일까?

책은 궁극적 실체의 본질을 찾기 위해 은하를 넘어서는 거시세계부터 원자보다 작은 미시세계까지 탐구하여, 모든 것이 수학적 구조로 이루어진 4단계의 평행우주들의 거대하고 멋진 실체에서 만나는 저자의 개인적인 여정을 담고 있다.

이 책은 현재 세계 16개국에서 번역 출간되었으며 《뉴욕 타임스》, 《월스트리트 저널》, 《가디언》, 《네이처》, 《뉴 사이언티스트》 등 수많은 언론사와 많은 독자들로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 이는 멀티 유니버스가 최근에 발견된 과학적 발견들을 통해 더 이상 상상이 아닌 과학으로서 물리학계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이다.

: MIT 교수이며 우주론 학자인 맥스 테그마크는 우주의 궁극적 실체는 수학적 구조라는 다중우주의 궁극적 모습을 그리고 있다. 이 책에는 그의 놀라운 제안과 우주의 궁극적 실체를 찾아가는 과학과 철학을 넘나드는 여정이 담겨 있다. 누가 읽어도 배울 것이 있는, 우주의 궁극적 실체에 관심이 있다면 반드시 읽어볼 책이다. 전문가의 손길이 꼭 필요한 이 책의 번역은 초끈 이론가인 김낙우 교수가 맡아서 매끄럽게 다듬어내었다.
남순건 (경희대학교 이과대학 물리학과 교수 및 전 부총장)
: 이 책은 인간의 지적 탐험에 대한 책이다. 거시적 우주의 궁극에 대한 방향과 미시의 실체를 파헤치는 방향이 결국 수학적 구조로 만나는 경험을 이 탐험의 여정에서 만날 것이다. 수학적 구조라는 뱀으로 입자 물리학의 머리와 우주의 꼬리가 하나가 된다는 생각은 지난 50년간 이론 물리학에서의 가장 큰 화두였다. 이 책은 한 걸음 더 나아간 생각을 독자들에게 생생하게 전하는 멋있는 책이다.
: 다중우주 시나리오를 다룬 매력적인 책.
: 우주론과 양자론의 최첨단, 흥미진진한 일화와 현실적인 비유가 가득하다.
: 우주에 관한 깜짝 놀랄 만한 책. 스티븐 호킹보다 훨씬 더 지적이다.
: 양자 우주론과 평행우주 이론에 대한 최신 논의를 다룬 훌륭한 지침서.
BBC 포커스 매거진
: 리처드 파인먼에 가장 가까운 후계자, 맥스 테그마크.
: 오늘날 다중우주가 학술적으로 존중받는 것은 테그마크의 연구 덕분이다.
브라이언 그린 (물리학자, 『엘러건트 유니버스』 저자)
: 우주를 수학으로 이해하는 것을 놀라울 정도로 쉽게 설명한다.
미치오 카쿠 (『미래의 물리학』 『불가능은 없다』 『평행우주』의 저자)
: 대담하고 급진적이며 혁신적이다. 우주에 관심이 있다면 반드시 읽어야 한다.
레이 커즈와일 (미래학자, 전 구글 엔지니어링 이사, 《특이점이 온다》 저자)
: 물리적 실체와 생명 자체의 구조에 대해 신선하고 매혹적인 관점을 제시한다.
: 우리 우주뿐만 아니라 모든 가능한 우주에 대한 권위 있는 설명을 제공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7년 4월 29일자 '한줄읽기'
 - 한겨레 신문 2017년 4월 27일자
 - 동아일보 2017년 4월 29일자 '책의 향기'
 - 중앙일보 2017년 4월 29일자 '주목! 이 책'

최근작 :<인공지능은 무엇이 되려 하는가>,<맥스 테그마크의 라이프 3.0>,<맥스 테그마크의 유니버스>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이론물리학자이자 우주학자로, MIT 물리학과 교수다. 범용 인공지능, 즉 인간지능과 맞먹는 인공지능의 창조로 일어날 존재적 위험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생명의미래연구소Future of Life Institute를 공동 설립했으며, 또한 물리학과 우주론의 근본을 연구하는 근본질문연구소Foundational Questions Institute의 과학 책임자다. 《맥스 테그마크의 유니버스》와 《라이프 3.0》의 저자다.
최근작 :<궁극의 질문들>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