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학교 공부 이후 드라마와 영화, 혹은 웹툰으로 다시 맛본 역사. 이렇게 재밌었나? 어떻게 하면 조금 더 깊게, 오랜 시간 이어갈 수 있을까? 근본적인 물음부터 시작한다. 이것을 해소시켜 줄, 지금 우리 수준에 딱 맞는 쉽고 재미있는 역사 교양서가 출간되었다.

평소 책과는 별로 친하지 않은 사람도 부담 없이 옆에 두고 읽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혹은 각종 시험을 준비하느라 이골이 난 사람들도 좋다. 재미있게 하는 공부만큼 효과적인 것도 없으니까. '묻어가는 세계사'와 '생각 키우기'에서는 세계사를 통해 한국사를 바라보는 모습과 어제의 역사를 통해 오늘의 문제를 바라보는 시각을 각각 담아냈다.

최태성 (《최소한의 한국사》 저자, 한국사 강사 큰별쌤)
: “생각이 바뀌면 역사가 바뀐다”
역사는 고정되어 있지 않다. 늘 움직일 가능성을 준비하고 있다. 그러한 가능성에 동력을 제공하는 것은 바로 자신의 생각과 관점이다. 자기 생각과 관점이 어떠냐에 따라 자신에게 다가오는 역사 역시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역사적 사실의 기본에 충실한 책이다. 토대가 탄탄하다. 그 튼튼한 토대 위에 다르게 생각해 볼 수 있는 여지와 여백의 공간을 남겨 두었다. 그 여지와 여백의 공간에 자기 생각과 관점을 새겨 넣으며 자신만의 역사를 완성해 보자. 책의 끝자락을 덮을 때 역사적 실용과 의미를 한 번에 손에 넣게 될 것이다.
: “내가 읽고, 잠자는 내 아이의 머리맡에 살짝 두고 오고 싶은 책”

최근작 :<랜드마크로 보는 세계사 이야기>,<중학생을 위한 딱 2시간 한국사>,<만약에 한국사>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 국사학과를 졸업한 뒤 잡지 기자와 출판사 편집자로 일했습니다. 지금은 어린이·청소년 대상의 다양한 역사 인문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의 ‘함께하는 독서스쿨’ 강사, 독서대학 르네21에서 주관하는 ‘다독다독 인문학’ 기획위원, 도시형 대안학교 꿈틀학교 강사 등으로 활동했습니다. 지은 책으로 《재미있다! 한국사 1~6》, 《가자가자 한국사 1~5》, 《조물조물 내 손안의 우리 역사 1~5》, 《아빠가 알려주는 문화유적 안내판》, 《열두 달 놀토 아빠표 체험 여행》, 《조선 사람의 하루》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반민특위전>,<섬과 섬을 잇다 2>,<상위 1%로 만드는 배경지식스쿨 만화로 보는 주니어 시사상식>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