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은행점] 서가 단면도
(0)

서울 5대 궁궐 옆, 작은 마을들을 소개한다. 경복궁 옆 동네인 북촌과 서촌, 그 아랫동네인 인사동, 그리고 덕수궁 옆 정동 일대로, 역사·문화유산이 곳곳에 남아 있을 뿐만 아니라 현대와 공존하고 있는 기억의 공간이다. 화려하거나 세련되지 않으며, 사람들을 압도하는 건물도 없다. 궁궐 옆에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고층 빌딩으로 개발되지 않았고 서울의 가장 한가운데 있으면서도 오히려 서울답지 않은 곳이다.

저자가 신경을 써서 소개하는 것은 체험활동이 가능한 공간들이다. 북촌문화센터, 가회민화박물관, 북촌 생활사 박물관 등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곳 외에 엽전을 바꾸어 직접 음식을 사 먹을 수 있는 통인시장 ‘도시락 카페’, 문학 애호가들이 즐겨 찾을 만한 ‘이상의 집’, 인사동의 전통문화를 보여 주고 함께 체험도 할 수 있는 ‘쌈지길’, 정동 커피 축제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박제된 과거가 아닌 현재로서 전통을 체험할 때 역사·문화유산은 그 가치를 보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자가 직접 찍은 수많은 사진들이 독자의 흥미를 돋우는 한편 위치도, 배치도 등 그림 자료가 곁들여져 공간적 이해를 돕는다. 또한 Tip란을 통해 ‘한옥의 과학’, ‘한옥 속에 숨어 있는 서울색’, ‘수복형 재개발이 진행되는 인사동’, ‘박영효와 태극기’, ‘방정환과 어린이 운동’, ‘신기전과 신기전기화차’, ‘구 러시아 공사관은 어떤 모습이었을까?’ 등 깊이 있는 역사·문화 정보를 제공한다. 각 장 끝에는 본격적으로 산책을 나서는 독자들을 위해 교통편, 산책 코스, 맛집 정보를 실었다.

최근작 :<지구촌 슬픈 갈등 탐구생활>,<미래를 준비한 세계의 도시들>,<미술관·박물관·과학관 옆 사회교실 세트 - 전3권> … 총 42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