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대점] 서가 단면도
(0)

지우베르뚜 프레이리, 까이우 쁘라두 주니오르와 함께 브라질을 대표하는 사상가로 꼽히는 세르지우 부아르끼 지 올란다가 쓴 <브라질의 뿌리>는 1936년 세상에 첫선을 보인 이래로 국내외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20세기 브라질 역사와 사회 분야의 한 획을 그은 고전으로 손꼽힌다.

<브라질의 뿌리>는 브라질 문화와 역사의 가장 핵심적인 측면을 다루고 있다. 특히 브라질과 브라질 사람들을 분석하고 이해하기 위해, 노동과 모험, 법칙과 변덕, 농촌과 도시, 관료정치와 까우질류주의(caudilhismo), 비인격적(impersonal) 규범과 감정적 충동 등과 같이 브라질의 생활 방식이나 사회적?정치적 구조에서 드러나는 일련의 쌍들 및 이들 사이의 역동적 상호작용을 강조한다.

추천사 1 : <브라질의 뿌리>가 갖는 의의 _안또니우 깐지두
추천사 2 : 후기 _안또니우 깐지두
추천사 3 : <브라질의 뿌리>와 그 후 _에바우두 까브라우 지 멜루
2판 서문
3판 서문

01 유럽의 경계
02 노동과 모험
03 농촌의 유산
04 씨 뿌리는 자와 타일을 까는 자
05 친절한 인간
06 새로운 시대
07 우리의 혁명

옮긴이 후기
빠우-브라질 총서 발간에 부쳐
미주
찾아보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1월 18일자

최근작 :<브라질의 뿌리>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브라질 상파울루대학교 건축학과를 거쳐 서울대학교 서어서문학과에서 학사학위를 받은 뒤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서과에서 국제회의통역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모바일 게임 개발사 데브 시스터즈에서 게임 번역, 외교부 중남미협력센터에서 중남미 관련 연구를 하다가 현재는 사랑스러운 쌍둥이 아들을 키우며 한국어·포르투갈어·스페인어 국제회의통역사와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역서로는 소설 『보이지 않는 삶』, 인문서 『브라질의 뿌리』 등이 있다.

후마니타스   
최근작 :<젠더 스터디>,<아적쾌락 북경생활>,<우린 모두 마음이 있어>등 총 269종
대표분야 :여성학이론 1위 (브랜드 지수 18,383점), 사회학 일반 1위 (브랜드 지수 67,949점)
추천도서 :<민주화 이후의 민주주의>
<민주화 이후의 민주주의>는 출간 이래로 한국 민주주의에 대한 하나의 패러다임이자, 보통명사로 자리잡고 있다. 왜 한국 민주주의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지 못한 채 무기력해지고 있는지, 왜 제도권 정치 세력은 현실을 개선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지 못한 채 보수적 경쟁에만 머물고 있는지 등, 이 책이 던지고 있는 질문은 15년이 지난 현재의 시점에서도 여전히 한국 사회가 대면하고 있는 중요한 문제로 남아 있다.

안중철(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