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유점] 서가 단면도
(0)

탐 철학 소설 31권. 단재(丹齋) 신채호는 일제 강점기에 민족의 독립을 위해 싸우던 독립운동가이자 한국 근대 사학의 기초를 세운 사학자이다. 이 책은 신채호가 자신의 신념을 어떻게 지켜 나가는지를 흥미진진하게 보여 주는 소설이다. 신채호에게나 우리 독립 운동사에서나 가장 강렬히 타올랐던 1920년대를 생생하게 그리기 위해 의열단원 지호, 친일파 경찰 무원 같은 가상의 인물을 등장시킨다.

소설은 신채호 삶의 후반부인 1920~30년대를 배경으로 한다. 최근 영화 [암살], [밀정]을 통해 널리 알려진 항일 무장 독립운동 단체 ‘의열단’을 지원하러 나서는 신채호의 이야기로 소설은 시작한다. 의열단원인 지호는 신채호를 경호하는 임무를 맡으면서 선생이 의열단을 위해 쓴 '조선 혁명 선언'을 읽고 가슴이 뜨거워진다.

한편, 현우를 사이에 두고 지호와 연적 관계인 친일파 경찰 무원은 밀정으로 의열단에 들어가려는 황옥 경부를 따라나선다(황옥 경부는 영화 [밀정]에서 송강호가 연기한 인물이다). 지호와 무원은 상하이에서 운명적으로 마주친다. 신채호를 보호하려 애쓰는 지호, 독립운동가를 체포하는 데 혈안에 된 무원. 한때 고향 친구였던 이들은 목숨을 걸고 쫓고 쫓기는 추격전을 벌인다. 이 치열한 추격전을 따라가다 보면 단재의 뜨거운 역사관이 감동적으로 전해 올 것이다.

머리말

1. 조선 혁명 선언
2. 황옥 경부
3. 조선 총독부 소속 관리에게
4. 관음사
5. 경의선
6. 雨(우)
7. 낭객의 신년 만필
8. 김천
9. 금가락지
10. 밀정에게 고함
11. 한국인 아나키스트 대회
12. 죽음과 죽음

부록
신채호의 생애
의열단과 무정부주의
읽고 풀기

최근작 :<민주주의 언박싱>,<우리끼리면 뭐 어때>,<내가 나같지 않아서>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작가이자 교사. <일연, 베스트셀러를 쓰다>, <신채호, 어벤저스를 결성하다> 등을 펴냈고 우리 문화재에 관한 글을 몇몇 잡지에 싣기도 했다.

   
최근작 :<그 논리, 이상한데요?>,<지구는 시원해질 거야>,<가짜 뉴스 세계에서 살아남기>등 총 134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15위 (브랜드 지수 106,364점), 청소년 인문/사회 22위 (브랜드 지수 38,88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