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자녀의 학교성적표, 특목고, SKY대학, 대기업 취업 등 이렇게 보이는 것은 보이지 않는 것에 의해 결정된다. 대량 생산, 산업화 시대에는 주입식 교육이 대세 일 수밖에 없었다. 당시 필요한 인재는 획일화되고 시키는 것만 잘하면 되는 기존 틀에 익숙한 사람이었다. 이제 그런 시절은 끝났다.

지금은 언제라도 배울 준비가 되어 있고 배움을 즐기고 배움 자체를 효율적으로 해나가면서 활용할 수 있는 인재를 원한다. 사회가 급변하기 때문에 배워야 될 것, 익혀야 될 것은 기하급수 적으로 늘어간다. 이 많은 양을 익히고 활용하려면 먼저 사물의 근본 원리와 자신의 감정을 들여다 볼 수 있는 근본적인 힘을 키워 줘야한다. 그러나 이렇게 내면의 힘, 내공을 키워 주고 나서 공부를 시키는 엄마는 거의 없다. 불안하고 조급한 마음에 학원으로 내몰던지 아님 끼고 가르친다. 당연히 이렇게 공부시킨 자녀들은 거의 실패한다. 왜냐하면 이 모든 것을 감당할 마음의 힘을 키워주지 않은 채 공부를 시켰기 때문이다.

초등학교 공부는 양이 많지 않아서 끼고 가르치면 백 점이 쉽다. 그럼 엄마는 자기가 잘하고 있는 줄 알고 자녀의 정서나 감정은 고려하지 않은 채 더욱더 주입식 공부를 시킨다. 그러다 사춘기를 맞으면 온순히 잘 따라 했던 자녀도 반발을 하게 된다. 이렇게 감당할 수 없을 지경까지 다다르면 엄마는 잘못을 깨닫는다. 먼저 엄마가 학습의 요체를 깨달아야 한다. 그래야 자녀에게 새로운 시대에 제대로 된 미래를 열어줄 수 있다. 이 책을 읽고 ‘미엘린’, ‘메타인지’, ‘그릿’이 한 몸이라는 것을 깨달으면 당신 자녀는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첫문장
전교 1등(정말 학습 태도가 잡힌 학생을 일컬음) 엄마는 창의성 및 창의교육을 따라다니지 않는다.

최근작 :<공부 철칙 : 실전편>
소개 :중국 교육부에서 주최된 중국어스피치대회 우수상 및 학부시절 수석 졸업을 하였고, 성균관대학교 석사과정에 있다. 이후, 성균관대 동아시아 학술원 인문학강좌 전 과정을 수료하며, 사전편찬위원회와 민족문제연구소에서 중국어와 한자 교육문제 및 여러 분야의 전문성을 모색하였다. 현재 YBM 중국어학원에서 강사로 활발하게 강의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중국어 교재를 집필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최근작 :<공부 철칙 : 실전편>,<수능 만점 EBS 영단어>,<공부 철칙>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분당마녀)
한양대학교 영문과 졸업,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과 졸업. 일명 목동마녀로 목동에서 영어, 수학 성적을 마구마구 올려준다고 해서 목동마녀라 불림. 전공은 영어를 했으나 수학 선생으로도 유명하다. 우리나라에서 몇 명 안 되는 영어와 수학을 동시에 올려 주는 특목고 전문 선생님. 공저로 『엄마가 바뀌면 아이는 스스로 간다 공부철칙』이 있다. 현재 여학생 전문 학원인 「공부철칙」 원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