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삶은 고통스러운데 왜 우리는 여전히 살아 있어야 하는가. 인생이란 과연 살 만한 가치가 있는가……. 예술가는 왜 이상하고 그들의 말은 왜 우리 귀에 잘 안 들리는가, 상처는 왜 아름다운가, 왜 문제가 곧 가능성이 되는가, 왜 고통의 전시가 사람을 성장시키는가……. 저자는 이 두 계열의 물음이 다르지 않은 것임을, 모두가 예민한 존재들의 언어임을 보여주고자 한다.

이 책은 온몸으로 불행과 상처를 받아 안으면서도 막연하게 품고 있을 수밖에 없었던 그 고통을 언어로 만들어 그것을 전시하고 노래하고 즐기는 자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불구의 삶, 사랑의 말>은 제대로 성장하지 못한 어른들, 겉모습은 어른이지만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지 못하는 사람들, 자신만큼이나 약한 이들을 학대할 뿐 여전히 화해하거나 사랑할 줄을 모르는 이들을 위한 책이다.

첫문장
아직 근대화가 진행되지 않은 곳의 아이들은 어른들과 똑같이 농사를 짓고 말을 몰고 사냥을 하며 살아간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7년 4월 29일자 '편집자 레터'
 - 한겨레 신문 2017년 4월 28일자 '출판 새책'

최근작 :<양혜규 O₂ & H₂O>,<공간을 스코어링하다>,<공동의 리듬, 공동의 몸>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여성학자이자 미술비평가. 서울대학교 미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서울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등에서 현대예술과 문화, 여성주의를 주제로 강의하고 있으며 미술비평가로도 활동 중이다. 여성, 청년, 동성애자 등을 재현하는 미적인 혹은 윤리적인 방법의 복수성과 다양성을 전달하는 데 주된 관심을 갖고 있다. 《불구의 삶, 사랑의 말》 《권력에 맞선 상상력, 문화운동 연대기》 등을 썼고, 주디스 버틀러의 《윤리적 폭력 비판》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현실문화   
최근작 :<대양의 느낌>,<하이퍼객체>,<무질서의 디자인>등 총 164종
대표분야 :여성학/젠더 8위 (브랜드 지수 62,385점)
추천도서 :<싸우는 여자가 이긴다>
여성참정권 운동의 투사 에멀린 팽크허스트의 자서전 <싸우는 여자가 이긴다>는 여성들이 자유와 권리를 쟁취하기 위해 어떻게 싸웠는지를 보여준다. 여성의 경험은 너무나 쉽게 잊힌다. 역사는 남성의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돌을 던져 유리창을 깨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투쟁은 자신의 경험을 말과 글로 표현하는 것이다. 투쟁의 산물이자 그 자체로 투쟁인 이 책이 보다 많은 여성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한다. 

[한겨레21] 당신은 잘못되지 않아요:
“우리의 고통이 우리의 삶” 미학자의 산문집 <불구의 삶, 사랑의 말> 기사 보러가기


자신이 아무것도 아닌 것 같다면
당신은 세상을 정확하게 느끼고 있는 것이다

모든 비딱하고 남루하고 어정쩡한 삶에게,
불행과 고통을 온몸으로 감각하는 이들에게
있는 힘껏 응답하는 미학자의 시적 에세이


삶은 고통스러운데 왜 우리는 여전히 살아 있어야 하는가. 인생이란 과연 살 만한 가치가 있는가……. 우리에게도 한 번쯤 불현듯 다가왔던 물음들이다. 다만 그것이 오래가지 못했을 뿐. 예민한 사람이라면 몇 번이고 다시 찾아오는 물음일 수도 있다. 그리고 여기에 저자가 이어 붙이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