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군종에 관한 국내 최초의 비판적 연구서인 <종교와 군대: 군종, 황금어장의 신화는 어떻게 만들어졌나?>는 한국 군종제도의 역사와 정당성을 성찰하고 있다. 한국전쟁을 계기로 군종이 도입된 이래, 각 교단은 군대에 진입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고 진입한 뒤에도 군대 내 선교에 공을 들였다. 군대는 교단 지도자들이 정치엘리트들과 연결망을 형성할 수 있는 채널이자 교단에 ‘젊은 피’를 수혈할 수 있는 기회로 인식되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황금어장의 신화’에 매몰된 대가는 결코 적지 않았다.

후원을 바라며 국가와 동맹을 맺은 교단은 종교로서 가져야 할 양심의 자유, 평화를 향한 요구를 방기했다는 비판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했던 것이다. 지금까지 종교사회학 분야에서 열한 권의 단독 저서를 낸 강인철 교수는 2년 동안의 치밀한 연구를 통해 군종을 비판적으로 성찰한다. 평화주의적 관점에서 ‘황금어장의 신화’에 사로잡힌 한국 군종제도를 살펴보는 이 책은 비판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새로운 유형의 군종 모델을 모색한다. <종교와 군대>는 한국 종교계와 우리 사회가 민주화와 평화를 확대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방향타가 될 것이다.

최근작 :<민중, 저항하는 주체>,<민중, 시대와 역사 속에서>,<5·18 광주 커뮤니타스>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

현실문화   
최근작 :<대양의 느낌>,<하이퍼객체>,<무질서의 디자인>등 총 164종
대표분야 :여성학/젠더 8위 (브랜드 지수 62,385점)
추천도서 :<싸우는 여자가 이긴다>
여성참정권 운동의 투사 에멀린 팽크허스트의 자서전 <싸우는 여자가 이긴다>는 여성들이 자유와 권리를 쟁취하기 위해 어떻게 싸웠는지를 보여준다. 여성의 경험은 너무나 쉽게 잊힌다. 역사는 남성의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돌을 던져 유리창을 깨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투쟁은 자신의 경험을 말과 글로 표현하는 것이다. 투쟁의 산물이자 그 자체로 투쟁인 이 책이 보다 많은 여성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