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주점] 서가 단면도
(0)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의 4차 산업혁명 트렌드 전망서. KIDP가 오랫동안 축적해온 데이터베이스, 전 세계 최신 산업 동향,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분석을 토대로 4차 산업혁명의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해 반드시 참고해야 할 산업별 트렌드 키워드를 제시한다. 기술, 사회, 환경 각 부문에서 디자인이 다른 여러 분야의 산업과 어떤 방식으로 융합하는지, 어떻게 새로운 부(富)를 창출하며, 인간의 삶을 더 편리하게 만드는지 살펴본다.

디자인의 관점에서 정밀하게 추출해낸 ‘산업 트렌드 키워드’는 ‘미래 징후 읽기’, ‘주요 소비자군’, ‘주요 제공 가치’, ‘연관 산업 및 제품군’ 등으로 체계화해 중요한 내용을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유망 산업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전 세계 180여 개 ‘혁신적 디자인 솔루션’ 사례는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자 특징이다. 4차 산업혁명의 스타트라인에 선 지금, 새롭고 창의적인 사업 아이템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 꽉 막힌 현재 상황을 더욱 혁신적으로 개선할 방법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일보 전진을 위한 충실한 안내서가 되어준다.

첫문장
세계적 정치경제학자 프랜시스 후쿠야마Francis Fukuyama는 자신의 저서 《신뢰Trust》1995에서 "한 나라의 경쟁력은 그 나라가 고유하게 갖고 있는 신뢰 수준에 따라 결정된다."라고 주장했다.

장동훈 (SADI 학장(전 삼성전자 부사장))
: 1차 산업혁명과 함께 시작된 근대적 개념의 산업 디자인은 2차, 3차 산업혁명에 따른 사회의 변화와 함께 정보 디자인, 서비스 디자인 등으로 그 대상과 접근 방법, 영역을 넓혀가며 진화, 발전해왔다. 이제 우리의 눈앞에는 다시 한 번 인류의 삶을 바꿀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어젠다가 가까이 다가와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디자인은 과연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할까? 또 디자이너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이 책은 이런 질문에 대답하려는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단서를 제공해줄 것이다.
노창호 (LG전자 디자인센터장)
: 오랫동안 디자인을 해오면서 급격하게 변화해가는 사회, 기술, 환경을 제대로 짚어주는 지침서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던 차에 좋은 책을 만나게 되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을 마주하고 있는 지금, 이제까지 단순히 심미적이고 차별적인 가치를 추구하던 ‘모난 것’의 디자인에서 벗어나 기술, 사회, 환경 전반을 아울러 총체적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유연한 융합’, 즉 ‘둥근 것’의 디자인을 찾아가는 의미 있는 통찰력을 읽어낼 수 있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변화의 맥락 속에서 디자인을 어떻게 가치 있게 다루어야 하는지 이 책은 그 길을 제시한다.
윤선호 (기아자동차 부사장)
: 기술혁명 이후 디자인은 수려하고 편리한 ‘생활의 오브제’ 역할을 넘어 삶의 방식을 변화시키는 ‘삶의 기술’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 생활 속에서 디자인은 문제를 해결하고, 그 편리함과 아름다움을 가꾸어 평등하게 공유해왔으며, 이렇게 디자인된 새로운 감성은 문화를 형성, 발전, 성숙시키는 ‘사회적 동기’ 중의 하나로 성장해왔다. 그렇다면 앞으로 다가온 미래에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어떠한 미션을 수행해야 할까? 4차 산업혁명은 디자인의 다음 역할을 정의하는 중요한 출발선이자 지금 우리 각자가 서 있는 시작점이기도 하다. 이 책은 단순히 4차 산업혁명의 출발선에 경쟁자와 나란히 서 있는 평면적 구도에 그치지 않고 각각 다른 출발선에서 누가 먼저 시작할 것인지, 입체적이고 포괄적인 기회를 생각하게 하는 바로미터다.

최근작 :<디자인 코리아>,<제54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도록)>,<제53회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 (도록)>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쌤앤파커스   
최근작 :<얼굴이 바뀌면 좋은 운이 온다>,<세컨드 브레인 부스트>,<하루 1분 언어자극의 기적>등 총 499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2위 (브랜드 지수 99,378점), 경영전략/혁신 2위 (브랜드 지수 239,579점), 에세이 3위 (브랜드 지수 1,066,50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