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은행점] 서가 단면도
(0)

청소년들이 현실 속 정치 현상을 올바르게 바라보고 그 안에 담긴 원리와 각종 제도, 참여 주체들 간의 역학 등을 이해할 수 있게 안내한다. 저자의 명쾌하고 쉬운 설명은 정치에 관심을 꺼버리거나 고개를 돌려버리는 청소년들에게 신선한 자극이 되어준다.

이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알고 보면 재미있는 정치’에서는 우리 삶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정치의 단면과 정치학이 걸어온 길을 살폈다. 2장 ‘우리가 몰랐던 민주정치의 겉과 속’에서는 민주주의의 개념과 역사를 살펴보며, 4.19 혁명과 5.18 광주민주화운동 같은 민주 항쟁부터 최근의 촛불집회까지 우리나라의 민주주의 발전 상황을 알기 쉽게 다뤘다.

3장 ‘건강한 민주정치를 이루기 위한 시스템들’에서는 선거와 권력 분립 제도 등 민주정치를 지키는 다양한 제도와 사례를 만날 수 있다. 마지막으로 4장 ‘민주정치의 주인이 되는 길’에서는 정치적 무관심이 왜 위험한지 살펴보고, 청소년들이 시민사회의 주인으로서 정치에 참여할 수 있는 구체적 방법을 다뤘다.

이 책은 특히 전 세계적인 골칫거리로 떠오른 가짜 뉴스의 문제점, 북아프리카 민주화를 이끈 소셜 미디어의 힘, 더 많은 득표수를 기록한 힐러리가 트럼프에게 패하게 되는 미국의 독특한 선거 제도 등 궁금했던 세계의 현안을 흥미롭게 전해준다. 또한 비싼 교복 값을 내리기 위해 어떤 시민운동이 일어났는지, 교내 휴대전화 사용에 관한 의사 결정 방식이 학교마다 다른 이유는 무엇인지 등 우리 청소년들의 일상에 스민 이슈들의 해결을 위한 정치 과정을 명쾌하게 설명해 준다.

: 청소년들이여, 읽고 생각하고 실천하라!

촛불집회는 시민들이 평화롭게 참여하여 민주주의와 국민주권 그리고 정치 공동체로서의 대한민국을 지켜낸 명예혁명이다. 우리 시민들의 정치 의식과 참여 수준은 세계가 주목하기에 충분한 것이었다. 그러나 이처럼 높은 시민의식과 참여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정치 교육을 위한 좋은 교재는 부재했던 것이 현실이다. 설규주 교수의 《청소년을 위한 정치학 에세이》는 촛불 시민의 재생산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좋은 교재이다. 이제야 시민들의 높은 정치 의식과 참여 수준에 걸맞는 정치 교육 책이 나온 것이다. 이 책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딱 맞게 서술되어 혼자 읽어도 쉽고 재미있다. 읽고 생각하고 실천하기를 권한다.

최근작 :<한국 시민교육론>,<사회통합프로그램(KIIP) 한국사회 이해 (심화) 교사용 지도서>,<사회통합프로그램(KIIP) 한국사회 이해 (심화) 탐구활동>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사회교육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여 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중학교 사회과 교사를 거쳐, 현재 경인교육대학교 사회과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시민사회, 피해자 그리고 시민윤리교육(한국학술정보, 2006), 시민교육론(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7, 공저), 다문화교육의 이해와 실천(정민사, 2018, 공저), 청소년을 위한 정치학 에세이(해냄, 2018) 등이 있다.

설규주 (지은이)의 말
시민사회의 진정한 주인을 꿈꾸다

무엇보다도 이 책은 내가 태어나고 자란 대한민국의 청소년들이 좋은 시민으로 자라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썼다. 청소년으로서, 그리고 시민으로서 갖추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정치적 지식, 가치, 태도 등을 담아보려고 노력했다.
우리 청소년들은 때로는 너무 쉽게 정치를 혐오하기도 하고 아예 관심 자체를 꺼버리기도 한다. 문제는 정치가 무엇인지 잘 모르면서 그저 습관적으로, 혹은 어른들한테서 얼핏 들은 이야기로 그런 태도를 취하는 것이다. 정치에 대해 좋다 나쁘다를 판단하기 이전에 우선 정치가 무엇인지, 어떤 상황인지 좀 알아봐야 하지 않을까? 이 책을 통해 우리 삶 속 깊은 곳에 스며들어 있는 정치를 맛볼 수 있기를 바란다.들어가는 글 중에서

해냄   
최근작 :<육질은 부드러워>,<경쟁 교육은 야만이다>,<이 사람을 기른 어머니>등 총 536종
대표분야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3위 (브랜드 지수 1,305,042점), 교육학 9위 (브랜드 지수 145,067점), 청소년 인문/사회 15위 (브랜드 지수 69,94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