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촌점] 서가 단면도
(0)

유럽에서 베를린 필하모니 관현악단 외 명문 오케스트라에의 객원지휘자를 다수 맡았던 사도 유타카가 오케스트라의 지휘자 아빠를 둔 미미의 시선으로 오케스트라를 어떻게 맛보고 어떻게 감동했는지를 솔직하게 잘 그려 냈다. 음악의 원초적인 재미와 오케스트라의 매력과 음악의 기쁨 그리고 오케스트라 콘서트의 분위기를 얼마나 생생하게 그렸는지, 마치 직접 연주회장에 가서 '환희의 송가'로 유명한 베토벤의 제9교향곡을 듣고 있는 것 같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오케스트라 연주회에 가게 된 미미. 엄마와 고른 귀여운 드레스, 커플 리본, 나들이용 코트 그리고 넓은 연주회장, 큰 무대, 높은 천장 등이 미미를 한층 설레게 한다. 안절부절 못하게 만드는 콘서트 직전의 들뜬 공기,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직접 들었을 때의 충격과 감동, 마지막 소리가 사라지는 순간의 평온, 그 후에 끓어오르는 열광과 박수 그리고 폐막 후의 황홀하고 즐거운 여운. 이 모두가 섬세하고 따뜻한 색채를 통해 현장감 넘치게 그려져 있다.

최근작 :<나의 첫 오케스트라>
소개 :
최근작 :<마법의 여름>,<얘들아 이게 무슨 색깔이지?>,<얘들아 이게 무슨 모양이지?> … 총 132종 (모두보기)
소개 :1963년 일본 효고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림책 작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약하는 한편 북디자인도 다수 맡았습니다. 이 책과 같은 여우와 토끼 이야기인 〈봐도 돼?〉를 비롯해 〈흔들흔들 다리에서〉, 〈내 친구 흡혈귀 노라 노라〉 시리즈, 〈2제곱미터 세계에서〉, 〈나와 학교〉 등 많은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최근작 :<사랑 사랑 ㄱㄴㄷ>,<그대로 계세요 어머니, 아버지>,<그 여자의 가위> … 총 184종 (모두보기)
소개 :

사도 유타카 (지은이)의 말
대부분의 클래식 콘서트에서는
아직 초등학교에 들어가지 않은 어린이는 연주회장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내 딸이 초등학생이 되어 처음으로 콘서트에 갔을 때,
얼마나 즐거워하고, 얼마나 기뻐했는지를 기억하고 있습니다.
영광스럽고도 가슴 벅찬 경험이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기쁨을, 앞으로 초등학생이 될 여러분과
그리고 초등학생이지만 아직 콘서트에 가 보지 못한 여러분도
충분히 경험해 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만들었습니다.
이 그림책 속에서 연주하는 곡은 ‘환희의 송가’로 유명한 베토벤 제9교향곡입니다.
여러분, 어디서 한 번쯤은 들어본 적이 있지요?
나도 아주 좋아하는 작품으로 연말이면 많은 연주회에서 지휘를 하고 있습니다.
4악장으로 나뉘어 있고, 마지막은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이 하나가 되어
박력 만점의 연주를 이뤄내는 곡입니다.
그리고 콘서트는 관객이 하나가 되어 몰입하는 일도 즐거움 가운데 하나이지요.
이 그림책에 등장하는 미미와 옆자리의 아주머니나 주위 관객이 모두 그러는 것처럼
무대에서 객석으로 흐르는 아름다운 하모니는 많은 사람들을 하나의 감동으로 감싸줍니다.
이것이야말로 오케스트라 연주의 묘미입니다.
각각 다르게 태어나, 각각 다른 곳에서 성장한, 모르는 사람들끼리 콘서트장에 모여
브라보의 박수와 함께 하나가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멋진 연주회를 경험한 기억은 언제까지라도 지워지지 않을 것입니다.
때로는 즐거워서, 때로는 슬퍼서, 함께 기뻐하기도 하고 함께 눈물짓기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음에 드는 멜로디는 한평생 벗이 되어
기분이 좋을 때는 문득 콧노래로 얼굴을 드러내어 생을 아름답게 채색해 주겠지요.
많은 사람으로 만드는 오케스트라의 소리.
연주하는 사람은 모두 각각 전혀 다른 성격과 생각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지휘자인 나의 역할은 그것을 아우르는 일이지요.
모두 함께 만들어 내려면 약속도 필요합니다. 여기서는 부드럽게, 여기서는 커다란 소리 등…….
하지만 약속만으로는 괴로운 일일 거예요.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고 나면, 다음은 자신을 더 잘 표현하는 일도 중요합니다.
생각해 봐요, 처음부터 끝까지 다른 사람의 그림자로 숨어 있기만 한다면 재미없지 않겠어요?
자신답게 존재하면서, 주변의 소리에도 조심스럽게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렇게 하여 비로소 생생하게 살아 있는 아름다운 하모니가 태어나는 것입니다.
그것이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좋은 연주회를 골라 꼭 가 보기를 바랍니다.
틀림없이 여러분에게도 아름다운 하모니가 쏟아져 내릴 것입니다.
그리고 모두 함께 살아 있다는 게 이렇게 기쁜 일이구나, 하는 걸 느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연주회의 문은 언제나 여러분을 위해 열려 있습니다.
초대합니다! 첫 오케스트라에.

북뱅크   
최근작 :<늪 100층짜리 집>,<바나나 선생님>,<어른도 모르는 48가지 중요한 것>등 총 221종
대표분야 :그림책 9위 (브랜드 지수 893,319점), 외국창작동화 10위 (브랜드 지수 100,795점), 정리/심플라이프 17위 (브랜드 지수 2,880점)
추천도서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너를 사랑해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어떤 일이 닥쳐도.’ 부모라면 누구나 공감할 이 자장가 구절은 읽을 때마다 가슴을 뭉클하게 합니다. 뉴욕 타임스 베스트 그림책에 8년 연속 선정되면서 세계 여러 나라에 널리 알려진 이 그림책은, 시적인 간결한 글과 성장의 매 순간을 따뜻한 눈으로 포착한 그림이 영원한 사랑의 대물림을 매우 아름답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메마른 현대 사회에 ‘사랑’의 의미를 일깨워 줍니다.

최용선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