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남점] 서가 단면도
(0)

역사의 문학성과 설화성의 전통을 되살려 누구나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저자는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기 쓰려고 20여 년간 자료를 수집하고 문헌을 읽어, 역사가의 주기능의 하나인 설화의 기술(art of narrative)을 최대한 살려 집필했다. 또한 국내외의 역사서에 나오는 모든 기록과 ‘역사의 과학성’이 풍부하게 담긴 학계의 연구 성과를 골고루 반영하여 지루하지 않고 생동감 있게 서술하고자 하였다.

‘역사는 과학이기도 하지만 본질적으로 이야기다!’ 때문에 저자는 한국사의 맥락을 ‘이야기’를 통해 짚어나가면서 이해가 쉽고 편하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독자들은 이 책 전편에 걸쳐 한 편의 대하소설처럼 전개되는 한국사 이야기를 통해, 한국사 속에서 실제 삶을 살았던 인물들을 생생하게 만나고 그들이 살았던 시대의 사회와 문화를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다.

<누가 봐도 재미있는 김종성 한국사 ① 선사 시대부터 삼국의 성장까지>는 한반도의 선사 시대부터 다루고 있다. 한반도 인류의 출현과 생활, 초기 국가의 사회와 문화, ‘고구려·백제·신라’로 잘 알려진 삼국 시대가 형성되기까지의 과정, 삼국의 신화와 성장을 다루고 있다.

김종회 (문학평론가, 전 경희대교수)
: “소설가인 김종성 교수가 집필한 『누가 봐도 재미있는 김종성 한국사』 시리즈는 역사의 설화성과 문학성을 잘 살려 누구나 읽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류승렬 (강원대 역사교육과 교수)
: “『누가 봐도 재미있는 김종성 한국사』에는 역사의 과학성과 현장성이 잘 담겨 있다. 게다가 재미까지 있으니 한국사를 공부하려는 학생들이나 일반인들이 읽기에 더할 나위 없는 한국사 교과서와 같은 책이다.”
오형엽 (문학평론가, 고려대 국문학과 교수)
: “연작소설 『마을』의 작가 김종성 교수가 생동감 넘치면서도 쉬운 언어로 집필한 『누가 봐도 재미있는 김종성 한국사』 시리즈는 우리 모두에게 좋은 한국사 교양서가 될 것이다.”

최근작 :<소설로 읽는 한국문학사 2 : 현대문학편>,<주니어 삼국유사>,<김종성 교수와 함께 읽는 배비장전 / 옹고집전> … 총 40종 (모두보기)
소개 :1986년 월간 《동서문학》 신인문학상 중편소설 당선. 경희문학상 소설 부문 수상. 고려대 국문과 및 경희대 대학원 국문과와 고려대 대학원 국문과 졸업(문학박사). 소설집 『마을』ㆍ『탄(炭)』ㆍ『연리지가 있는 풍경』ㆍ『말 없는 놀이꾼들』ㆍ『금지된 문』 등 출간. 연구서 『한국환경생태소설연구』ㆍ『글쓰기의 원리와 방법』ㆍ『한국어 어휘와 표현Ⅰ·Ⅱ·Ⅲ·Ⅳ』 등 출간. 전 고려대 세종캠퍼스 문화창의학부 교수. 현 한국작가회의 소설분과 위원회 위원장. 계간 《내일을 여는 작가》 편집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