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광주충장로점] 서가 단면도
(0)

배우자 역사 3권. 우리 민족이 지켜낸 문화재 열 점을 소개하는 책이다. 선대들이 어렵게 지켜내서인지 더욱 값진 문화재들이다. 또한, 여러 난관을 극복하고 잃어버린 문화재를 되찾아온 시민들의 노력도 나온다.

팔만대장경처럼 아슬아슬한 위기를 넘긴 우리나라 문화재가 많다. 조선왕조실록은 임진왜란 때 전라도 태인에 사는 선비들이 지키지 않았다면 온전하게 전해질 수 없었다. 또 오대산 상원사에 있는 문수동자상은 노스님이 목숨을 걸고 지키지 않았다면 6.25 전쟁 때 불에 타버렸을 것이다.

문화재가 무엇이기에 어떤 분은 목숨까지 걸고 지킨 것일까? 문화재는 조상의 활동이 새겨진 뛰어난 사물이자, 역사의 거울이라고 할 수 있다. 문화재를 보면 역사가 환히 보인다. 우리가 지켜낸 문화재를 살피면 우리나라의 역사의 중요한 순간과 문화재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최근작 :<교과서 속 인물유산 이야기>,<우리가 지켜낸 문화재>,<꼴뚜기는 왜 어물전 망신을 시켰을까?> … 총 4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누군가 걸어가요>,<방귀 뿡뀌고 하늘로 올라가는 것이 뭐예요>,<엄마는 너를 너무 사랑해> … 총 74종 (모두보기)
소개 :충청남도 천안에서 태어나 중앙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서양화를 공부했다. 이 책에서는 섬세하고 사실적인 그림으로 동물들의 새끼 사랑을 생생하게 표현해 냈다. 쓰고 그린 책으로 《누군가 걸어가요》가 있고, 그린 책으로는 《우리가 지켜낸 문화재》, 《꽃신》, 《도토리와 산고양이》, 《야시골 미륵이》, 《전우치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