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힙합의 핵심은 음악을 둘러싼 비트, 엄포 및 과장에 의해 가려진 가사에 있다. 이 책은 미국에서 가장 이해받지 못한 시인들을 탐구하고, 그들의 복합적인 기교를 풀어놓으며, 그들이 작사가로서 마땅히 받아야 할 리스펙트를 되돌려준다. 문학 연구자인 애덤 브래들리는 힙합의 가장 기념비적인 아티스트들의 언어와 테크닉을 검토하면서, 만약 우리가 편견을 깨고 새로운 귀와 눈으로 랩을 다시 한번 마주한다면, 리듬과 라임의 새로운 세계가 기다리고 있을 거라고 말한다.

이 책의 저자인 애덤 브래들리는 힙합에 대한 편견을 시와 힙합이 갖는 작법의 유사성으로 설명하고 있다. 랩과 시는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랩과 시는 무엇이 같은지 혹은 다른지에 대해 실제 노래 가사와 다양한 자료를 통해 보여준다. 무엇보다 이 책은 어째서 랩과 시가 함께 설명될 수밖에 없는지에 대해 논리적인 접근을 보여준다. 또한 힙합 가사가 드러내는 공격성에 대해서도 무조건적인 옹호보다는 ‘맥락’으로 이해할 것을 말하며 그 근거로 시적 형태의 다양성과 섬세함을 설명한다.

이 과정에서 저자는 힙합을 이루는 핵심 요소를 크게 여섯 개로 분류했다. ‘리듬, 라임, 워드플레이, 스타일, 스토리텔링, 설전’으로 나눈 이 요소들은 사실상 힙합의 가사를 쓰는 데 반드시 필요하고, 래퍼라면 누구나 공부해야 하는 필수적인 것들이다. 다른 한편 시인들이 시를 쓰거나 낭독할 때도 염두에 두는 요소들이다. 그러므로 이 책은 랩이 텍스트를 벗어난 시의 또 다른 형태라고 규정지으며 시라고 규명되어온 성분들이 랩의 구조와 스토리 안에서 어떻게 발화되는지 흥미롭고 다양한 텍스트의 사례를 통해 고찰하고 있다.

프롤로그
랩 포이트리 101

1부
1장 리듬
2장 라임
3장 워드플레이 (언어유희)

2부
4장 스타일
5장 스토리텔링
6장 시그니파잉 (설전)

에필로그
옮긴이의 말

: ‘랩은 길거리의 시’라는 간단한 말이 얼마나 깊고 광대하며 포괄적으로 이 둘의 감동적인 관계를 담아내는 표현인지 이 책을 통해 우리는 극적으로 깨닫게 된다. 시는 랩을 품었고 랩은 시를 낳았다. 시가 먼저인지 랩이 먼저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말과 노래, 문학과 음악의 경계를 흐르던 그 어떤 것이 고대에서 현대까지 여전히 살아 숨 쉰다는 것, 시와 랩이 꿈꾸는 것은 같은 것이다.
제프 창 (<Can't Stop Won't Stop: A history of the Hip-Hop Generation> 저자)
: 누군가는 소음을 들을 때, 애덤 브래들리는 거기서 시의 과거와 미래를 듣는다. 이 책은 힙합이 그러하듯, 대답하고 서정적이며 창조적인 방식으로, 더욱이 감각과 정교함, 스타일을 담아 랩의 미학을 풀어놓는다. 이 훌륭한 작품은 전문가와 이론가들이 사랑하고, 한편으로 논쟁할 만한 여러 지점을 담고 있다.
주노 디아스 (소설가, 퓰리처상 수상작가, MIT 문예창작과 교수)
: 브래들리는 뜨거운 논쟁과 놀라운 연구로 전통적 힙합 연구에 도전하며 지적 다이너마이트를 전달한다. 모든 층위가 멋지고, 우리를 일깨워주며, 즐겁게 해준다.
코넬 웨스트 (프린스턴 대학교, 아프리카계 미국인 연구소(Center for African American Studies))
: 브래들리의 이 책은 랩의 뛰어난 시적 묘미와 힙합의 문화적 장악력에 대한 놀라운 연구서다. 그의 분석은 미묘하고 정교하며 감동적이다.

최근작 :<힙합의 시학>
소개 :하버드 대학에서 영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콜로라도 대학 영문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인종 및 대중문화에 관한 연구실을 운영하고 있다. 『뉴욕타임스』『월스트리트저널』『워싱턴포스트』등에 기고했다. 주요 저서로는 이 책 외에 『랩 앤솔러지The Anthology of Rap』, 커먼의 자서전인『언젠가 다 통할 거야One Day It’ll All Make Sense』등이 있고 『팝의 시가The Poetry of Pop』를 출간할 예정이다.
최근작 :<나는 광주에 없었다>,<살아보니 행복은 이렇습니다>,<일인시위> … 총 64종 (모두보기)
소개 :2006년 연극실험실 혜화동 1번지에 작품 <늑대는 눈알부터 자란다>를 올리며 극작가로 활동을 시작했고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희곡 「태엽」이 당선되었다. 희곡집 『늑대는 눈알부터 자란다』, 『블랙박스』, 『내가 가장 아름다울 때 내 곁엔 사랑하는 이가 없었다』, 『나비잠』이 있다.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2009), 김수영문학상(2010)을 수상했다.
최근작 :<힙합과 한국>,<흥청망청 살아도 우린 행복할 거야>,<래퍼가 말하는 래퍼> … 총 28종 (모두보기)
SNS ://twitter.com/kbhman
소개 :흔히 음악평론가로 불리지만 힙합 저널리스트라는 직함을 더 선호한다. 2003년부터 음악에 관해 글을 썼고 19권의 책을 냈다. 바이닐 5000장을 모았고 MBTI는 INTJ다. 좋은 문장을 쓰던 사람으로 남고 싶다. 힙합과는 평생 함께한다.

글항아리   
최근작 :<한눈에 알아보는 우리 나무 6 : 다육식물 편>,<한눈에 알아보는 우리 나무 5 : 다육식물 편>,<[북토크] <나쁜 책> 김유태 기자 X 신형철 평론가 북토크>등 총 683종
대표분야 :역사 11위 (브랜드 지수 331,774점), 철학 일반 15위 (브랜드 지수 38,906점), 고전 28위 (브랜드 지수 80,75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