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잠실새내역점] 서가 단면도
(0)

개신교 신자든 가톨릭 신자든 혹은 비신자나 타종교인이든 십계명에 대해 들어보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많은 교회가 십계명 암기를 신자됨의 통과의례로 삼고 있고 많은 이가 십계를 익숙하게 받아들이고는 있지만, 그리스도인들조차 ‘십계’를 깊게 사유하고 성찰의 소재로 삼는 일은 매우 낯설다. 이 책은 십계에 대한 이런저런 오해와 해석을 뛰어넘고 오늘날 우리 사회의 맥락을 투과하여 십계를 새롭게 읽어보고자 한다.

이 책은 세 단체가 연합하여 열린 공동 강좌 ‘지금 여기로 걸어나온 십계’를 시작으로 기획되었다. 세 단체는 신앙인아카데미, 우리신학연구소(가톨릭), 제3시대그리스도교연구소(기독교)인데, 개신교 단체와 가톨릭 단체가 함께하다보니 개신교와 가톨릭이 다루는 십계가 조금 다르다는 데서부터 논의는 시작되었다. 개신교와 동방정교의 십계명은 2계명으로 ‘우상 금령’을 넣었는데, 가톨릭에서는 이를 1계명인 ‘다른 신에 대한 신앙 금지’ 항목에 포함시켰다. 또한 개신교와 동방정교의 10계명은 ‘이웃에 대한 탐욕 금지’인데 가톨릭은 이를 두 개로 나누어 9계명 ‘남의 아내를 탐내지 말 것’과 10계명 ‘남의 재물을 탐하지 말 것’으로 구분했다. 이 책에서는 가톨릭의 분류 방식을 따랐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2월 1일자 '책과 생각'
 - 조선일보 2018년 2월 1일자 '북카페'
 - 중앙일보 2018년 2월 3일자 '책 속으로'

최근작 :<전쟁 넘어 평화>,<길 없는 길 위에서>,<인간 너머의 인간>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메이지의 그늘>,<보훈과 교육>,<보훈, 평화로의 길> … 총 6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코로나19 이후 사회변동에 따른 종교 공간의 재구성>,<전쟁 넘어 평화>,<인간 너머의 인간>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가장 많이 알고 있음에도 가장 숙고되지 못한 ‘십계’에 대한 인문학적 고찰>,<비즈니스 모델로 본 영국 사회적기업>,<잉여의 시선으로 본 공공성의 인문학>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제3시대그리스도교연구소 상임연구원. 한신대 신학대학원에서 기독교윤리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작은교회운동’과 사회적 경제의 친밀성을 규명하는 것을 목표로 한신대 사회혁신대학원에서 사회적 경제 석사과정을 이수했다. 학교 밖 청소년의 사회적 배제(노동 배제)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 연구 및 영국 런던 이주민 지역의 사회적 기업 비즈니스모델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다. 현재 신학 연구자이자 성남시 마을 활동가로 활동 중이다.
최근작 :<가장 많이 알고 있음에도 가장 숙고되지 못한 ‘십계’에 대한 인문학적 고찰>
소개 :한국기독교장로회 목사. 이화여대 학부 및 대학원, 미국 시카고 개릿 신학대학원에서 목회상담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미국과 한국의 기독교/목회상담학회의 공인목회상담가로서 이화여대에서 가르치고 상담하는 일을 한다. 여성과 아동에게 가해지는 폭력과 이에 대한 종교적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 주요 연구 주제다. Korean Resources for Pastoral Theology: Dance of Han, Jeong, and Salim(PickWick Publications, 2013, 공저), 『위험사회와 여성신학』 등을 썼다.
최근작 :<가장 많이 알고 있음에도 가장 숙고되지 못한 ‘십계’에 대한 인문학적 고찰>
소개 :스펠만대에서 종교학을 가르치고 있다. 최근 저서로는 The Gendered Politics of the Korean Protestant Right: Hegemonic Masculinity(Palgrave Macmillan, 2016)가 있다.
최근작 :<[큰글자책] 세월호 이후의 사회과학 >,<가장 많이 알고 있음에도 가장 숙고되지 못한 ‘십계’에 대한 인문학적 고찰>,<세월호 이후의 사회과학>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제3시대그리스도교연구소 상임연구원. 한신대 신학과에서 기독교사회윤리학을 공부하며 박사과정을 지냈다. 민중신학 연구자로서 사회적 고통에 관심을 갖고 급진적 신학담론과 비판적 사회이론 간의 대화를 모색하고 있다.
최근작 :<민중신학, 고통의 시대를 읽다>,<가장 많이 알고 있음에도 가장 숙고되지 못한 ‘십계’에 대한 인문학적 고찰>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신반포감리교회 담임목사. 감리교신학대를 졸업하고 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 및 대학원에서 공부했다. 연세대 신과대학/연합신학대학원 객원교수,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신학위원, 연세대 한국기독교문화연구소 전문연구원 등을 역임했다. 『종교개혁 500년, 이후 신학』 『촛불 민주화 시대의 그리스도인』 등에 공저자로 참여했으며 몇 편의 신학 논문을 썼다.
최근작 :<사실은 당연하지 않은 것들>,<기독교 허스토리>,<살아내고 살려내고>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한국 근대 기독교와 여성의 탄생>,<가장 많이 알고 있음에도 가장 숙고되지 못한 ‘십계’에 대한 인문학적 고찰>,<종교와 정의>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글항아리   
최근작 :<[북토크] 비비언 고닉 <끝나지 않은 일> 출간 기념 서한나 작가 북토크>,<뒤라스의 글쓰기>,<끝나지 않은 일>등 총 685종
대표분야 :역사 11위 (브랜드 지수 332,687점), 철학 일반 15위 (브랜드 지수 38,963점), 고전 28위 (브랜드 지수 81,02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