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산점] 서가 단면도
(0)

조선왕조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궁궐이 들려주는 이야기. 지금은 관광지로 쓰이는 궁궐도 이전에는 누군가의 집이자 수많은 사람들의 삶이 담긴 공간이었다. 그 공간에 담긴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당시 그곳에서 살았던 조상들의 삶 속으로 들어가 봐야 한다. 이미 100여 년 전 왕조시대가 끝난 오늘날, 궁궐 속 우리 조상들의 삶 속으로 들어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조선왕조실록을 통하는 것이다.

조선왕조실록은 왕의 일거수일투족을 기록한 것으로 아무리 왕이라 해도 자신의 실록은 물론 선왕의 것 또한 고칠 수도 볼 수도 없었다는 점에서 권력에서의 완벽한 독립성이 인정되고 있다. 또한 실록에는 사신의 주관적 논평, 즉 사론도 함께 기록됐는데 이는 사건의 시말이나 시비는 물론 관직 임명에 대한 의견, 생전 또는 사후의 인물에 대한 주관적 의견도 포함되어 역사를 바라보는 눈의 역할을 했다.

저자는 실록을 근거로 경복궁에서 일어난 역사적 사건들을 다뤘다. 책은 단순히 궁을 답사하기 위한 가이드북이 아닌 우리의 역사를 함께 되짚어보며 시간 속에 지워져 가던 경복궁의 진정한 의미를 만나게 해 준다.

최근작 :<아빠와 딸, DMZ를 걷다>,<덕수궁, 경희궁, 행궁 현판으로 읽다>,<경복궁 현판으로 읽다> … 총 19종 (모두보기)
SNS ://facebook.com/NaMoonSa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