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IT 칼럼으로는 이례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킨 임백준 저자의 칼럼집. 크게 우리나라 개발 문화, 실리콘밸리 이야기, 개발자들에게 보내는 조언, 기술의 변화, 미래에 대한 예언으로 나누어 책을 엮었고, 그간 미발표된 칼럼을 추가했다. 한국과 미국의 프로그래머들이 어떤 문화를 가지고 있고, 그들이 구축하는 문화가 왜 중요하고, 특히 대한민국에서 그런 문화가 왜 절실하게 필요한지에 대해서 알려준다. 이 책을 통해 작게는 개발자와 개발 조직, 크게는 IT 대한민국이 '생존'과 '발전'이라는 명제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실마리를 얻게 될 것이다.

이 책의 독자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만이 아니라 IT 정책을 시행하거나 회사를 운영하는 사람까지 포괄한다. 하지만 기술적인 내용이 중심인 3부 '기술'은 개발자가 아니면 읽기 어려울 수 있다. 그래서 조직문화 이야기를 다룬 '현실'과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의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다룬 '문화'를 제일 앞과 두 번째에 배치했다.

김명신 (마이크로소프트 기술 에반젤리스트)
: "21세기를 가장 극적으로 발전시키고 변화시키는 요소가 '소프트웨어'라는 사실에는 반론의 여지가 없다. 이 책은 바로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개발자들의 자존감과 올바른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한국적 개발 문화에 대한 필자의 거침없는 일갈은 위안과 통쾌함을 주는 동시에 변화의 당위성과 올바른 방향을 제시한다. 오랜 기간 현업 개발자로서 쌓은 기술적 깊이는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선배 개발자의 진심 어린 조언과도 같다. 필독뿐 아니라 반드시 권독해야 할 책이다."
문건웅 (『웹에서 클릭만으로 하는 R 통계분석』 저자, web-r.org 운영자, 교수)
: "이 책은 제목과는 달리 소림의 대살계나 개방의 대살개를 다룬 무협 소설이 아니지만 무협 소설보다도 재미있고 흥미진진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최근 2~3년간의 주요 사건을 되돌아볼 기회가 생겼다. 사건의 본질을 날카롭게 꿰뚫어 사이다 같은 청량감을 주는 임작가의 글에서 대한민국과 개발자에 대한 따뜻한 기대와 시선을 느낄 수 있었고, 프로그래머로서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다. 개발자뿐만 아니라 이 시대를 열심히 살아가는 모든 미생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최근작 :<행복한 프로그래밍>,<팟캐스트 나는 프로그래머다 2>,<임백준의 대살개문> … 총 51종 (모두보기)
소개 :

한빛미디어   
최근작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시작하기>,<더 나은 프로그래머 되는 법>,<한 권으로 배우는 도커 & 쿠버네티스>등 총 586종
대표분야 :그래픽/멀티미디어 1위 (브랜드 지수 323,250점), 프로그래밍 언어 1위 (브랜드 지수 681,907점), 오피스(엑셀/파워포인트) 2위 (브랜드 지수 242,91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