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천점] 서가 단면도
(0)

온갖 갈등 문제에 시달리는 선생님들을 위해 쓰였다. 무엇보다 특별한 전략이나 기법 없이도 갈등을 대화로 풀어 갈 수 있다는 게 저자의 전언이다. 이 책은 발도르프교육과 회복적 생활교육의 철학적 근거에 초점을 맞추어 갈등 해결의 실질적 방법을 찾고자 했다. 먼저 갈등이란 무엇인지부터 짚어 본다. 갈등의 개념은 정확히 무엇이고, 어떻게 접근해야 건강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지 살펴보았다.

이어서 갈등을 일으키는 우리의 마음에 대한 이해, 그리고 인간의 발달 단계와 기질에 따른 차이, 감각적 어려움 등에 대해 발도르프교육의 인간학을 바탕으로 접근했다. 인지학적 인간학의 토대 위에서 올바른 대화의 방법으로 비폭력 대화와 회복적 대화모임, 신뢰 서클 등을 다루었다. 그리고 회복적 정의의 의미를 탐구하면서 회복적 생활교육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밝히고자 했다. 끝으로 우리 자신을 치유할 수 있는 명상법과 병든 사회를 치유하기 위한 인지학적 비전을 소개한다.

최근작 :<슈타이너 사상 연구 1>,<회복되는 교실>,<부모가 되어 가는 중입니다>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

김훈태 (지은이)의 말
우리의 일상은 갈등투성이입니다.
특히, 학교와 교실은 더욱 그렇습니다.
종일 크고 작은 갈등이 벌어지고, 교사는 그걸 중재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가르치는 일보다 갈등을 중재하고 해결하는 일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마음은 넓을 때는 우주를 다 감싸 안을 정도로 넓지만,
좁을 때는 바늘 하나 꽂을 자리가 없을 정도로 좁아집니다.
갈등은 마음에 깊은 상처를 남기기도 합니다.
갈등을 지혜롭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
학생과 교사 등 갈등 당사자들의 치유와 회복이 절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