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15년 출간된 <가족이라는 병>의 두번째 이야기이다. 급격한 고령화, 저출산, 가족의 해체와 새로운 형태의 가족 등장 등은 일본과 한국이 공통적으로 겪고 있는 사회 현상이다. 예전에는 핏줄이니까 가족이 되는 것이 당연하다고 여겨졌다. 오히려 그런 생각들이 상황을 직시하지 못하도록 막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 이 책은, 각자 타인이라는 것을 인정해야 가족이라는 병의 치유 방법을 알 수 있다고 한다. 가족의 본질에 대해 진지하게 성찰해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가족이라는 병은 되도록 거짓 없는 진실에 가까운 가족의 모습을 바라며 서로 이해하고 있다고 오해하면서 생긴다. 가족 간에 서로 잘 소통할 수 있다면 발병하지 않는다. 행복이란 가족이라는 형식 안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순간적으로 일어나는 감정 속에 있다. 그러므로 가족이라는 병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좋은 아이, 좋은 부모, 좋은 가족이라는 형태에 스스로를 끼워 맞추지 말고, 때로는 반항하거나 장난치거나 떼를 쓰며 스스로를 해방시키는 방법을 터득할 필요가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가족이라는 병’의 처방전으로 ‘가족에게 편지 쓰기’를 제시하였다. 아버지, 어머니, 조부모, 형제 등 불화가 있었던 가족 구성원에게 편지를 쓰는 과정에서 무엇이 마음에 걸렸는지 오래된 기억을 되살려봄으로써, 또 편지에 마음 깊숙이 묻어두었던 아픔들을 털어놓음으로써 애증으로 괴로워하고 힘들어했던 가족과 진정한 소통을 할 수 있다고 한다.

최근작 :<나이 따위, 잊고 살랍니다>,<아이는 알아서 할게요>,<가족이 날 아프게 한다>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와세다대학교 교육학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NHK에 입사했다. 아나운서로 활약하다 프리랜서로 전향하여 민영방송 캐스터를 거쳐 문필 활동을 시작했다. 에세이, 평론, 논픽션, 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글을 써왔으며 현재 일본펜클럽 부회장, 일본여행작가협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가족이라는 병》, 《가족이 날 아프게 한다》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뒤 십여 년간 뉴스를 취재하고 편집했다.
6년간 일본 도쿄에 거주하고 있으며,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원작의 결을 살려 옮기는 번역작업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
그린쿡과 함께 작업한 『교양으로서의 와인』, 『고급와인』, 『세계의 내추럴 와인』 등 외에도 수많은 번역물이 있다.

경향BP   
최근작 :<우리 아이 쑥쑥 크는 유아식>,<초등 교과서 논술 글쓰기 3~4학년>,<페드 인사이트>등 총 306종
대표분야 :뜨개질/퀼트/십자수/바느질 2위 (브랜드 지수 109,358점), 육아 19위 (브랜드 지수 60,642점), 한국시 26위 (브랜드 지수 34,95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