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경성대.부경대역점] 서가 단면도
(0)

96세 할머니가 들려주는 '혼자여도 나답게 살 수 있는 방법'. 사람은 누구나 나이를 먹는다. 예전처럼 몸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할 수 없는 일도 많아진다. 그렇지만 여전히 건강하고 즐겁게 살 수 있다. 이 책의 저자는 96세 할머니이다. 함께 살던 남편과 시어머니가 돌아가시고 30년 이상을 혼자 살고 있다.

저자는 나이가 많다고 해서 앞으로 다가올 죽음을 두려워하며 불안해하거나, 혼자라고 해서 외로워하지 않는다. 나이가 들어 어쩔 수 없이 몸이 쇠약해지는 일은 당연하게 받아들이지만,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은 직접 하며 여생을 자기 주도적으로 생활하며 즐겁게 보낸다. 늙었다는 이유로 다른 사람에게 무조건 의지하려 하지 않고, 집안일은 시간이 들더라도 무리하지 않으면서 직접 해내고, 여전히 젊어서부터 해 오던 원고 쓰는 일을 하며 살고 있다.

이 책은 오랫동안 혼자 멋지게 잘 살아온 96세 할머니가 혼자가 되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에게 '늙는다는 것은 혼자 사는 일'임을 인지하게 하고, 나이가 들더라도 자신의 페이스를 잃지 않고 잘 살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최근작 :<혼자 산다는 것은>
소개 :가사평론가, 수필가. 1918년 도쿄에서 태어났으며, 문화 학원을 졸업하였다. 여성이 할 수 있는 일이 극히 드문 시대에 15세부터 사무원, 속기사, 비서 등의 일을 하였다. 문학평론가 후루야 쓰나다케와 결혼한 후 가정을 돌보면서 생활평론가로서 일반인의 시선으로 여성의 삶을 되돌아보고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담은 집필 활동과 강연을 하였으며, 라디오와 TV 등에서도 활약하였다. 남편과 사별한 후 30년 넘게 독립생활을 영위하고 있다.
최근작 :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바른번역 일본어 번역가 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단행본 기획 및 번역을 하고 있다. 책 한 권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든 떠날 수 있는 독서 여행가이기도 하다. 옮긴 책으로 『최초의 한입』, 『소설, 깊이 들여다보기』 등이 있다.

경향BP   
최근작 :<AI 수익화 전략>,<우리 아이 쑥쑥 크는 유아식>,<초등 교과서 논술 글쓰기 3~4학년>등 총 306종
대표분야 :뜨개질/퀼트/십자수/바느질 2위 (브랜드 지수 109,404점), 육아 19위 (브랜드 지수 60,693점), 한국시 26위 (브랜드 지수 34,95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