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메뉴의 개념
1. 메뉴의 해석
2. 메뉴에 영향을 주는 요인
Chapter 2 메뉴의 분류
1. 시간에 의한 분류
2. 메뉴 구성에 따른 분류
3. 이용 빈도에 의한 분류
4. 스페셜 메뉴
Chapter 3 메뉴의 계획
1. 메뉴 계획의 의의
2. 메뉴의 계획 수립
Chapter 4 메뉴 계획의 모형
1. 모형의 종류
2. 메뉴 개발
3. 신상품 메뉴 개발
Chapter 5 메뉴 가격결정
1. 메뉴 가격결정의 원리
2. 메뉴 가격결정 이론과 실제
3. 메뉴 가격 전략
4. 메뉴 가격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5. 가격결정 방법
Chapter 6 메뉴 디자인
1. 메뉴 디자인이란?
2. 메뉴 디자인의 유형
3. 메뉴 디자인의 시선
4. 메뉴 디자인의 레이아웃
5. 표지
6. 가격명시
7. 메뉴의 카피
8. 메뉴북 제작 시 고려사항
Chapter 7 메뉴 분석 및 평가
1. 메뉴 분석의 개요
2. 다양한 메뉴 분석방법
Chapter 8 메뉴 마케팅믹스
1. Product Mix
2. Place Mix
3. Promotion Mix
4. Price Mix
Chapter 9 양식 메뉴관리
1. 전채요
2. 수프 Soup; potage
3. 생선요리 Fish; Poisson
4. 주 요리 Main Dishes; Entrete
5. 샐러드 Salad : Salade
Chapter 10 한식요리 메뉴관리
1. 한식요리의 개념과 특성
2. 한식요리의 구성
3. 한식의 기능별 분류
4. 한식의 상차림
Chapter 11 일본요리 메뉴관리
1. 일본요리의 특성
2. 일본요리의 분류
3. 일본요리의 메뉴
4. 조림요리니모노, 煮物
5. 찜 요리 무시모노, 蒸物
6. 구이요리 야키모노, 燒物
7. 튀김요리아게모노, 揚物
8. 초밥 스시, 壽司
9. 그 밖의 요리
Chapter 12 중국 음식 메뉴관리
1. 중국 음식의 특징
2. 중국의 지방별 음식 특징
3. 중국 음식 식단작성 시 유의사항
4. 중국 음식의 분류
5. 중국 음식의 조미품과 식재료
6. 중국 음식의 조리법
7. 중국의 술
8. 중국의 차
Chapter 13 제과·제빵 메뉴관리
1. 제과
2. 제빵
Chapter 14 음료 메뉴관리
1. 비 알코올성 음료 Non-alcoholic Beverage
2. 알코올성 음료 Alcoholic Beverage
3. 맥주
4. 증류주
5. 혼성주 Compounded Liquor
6. 칵테일 Cocktail
7. 와인 W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