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개성 넘치는 작품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순수예술 작가 오은정은 이 책에서 ‘멍 때리는 시간’, ‘쓸데없어 보이는 시간’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한다. 지극히 개인적인 일상을 담고 있지만 자기만의 방에 갇혀 고독한 독백을 내뱉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추구하고 공감하는 이야기를 가득 풀어놓는다.

불쑥 여행 떠나기, 전용도로에서 벗어나 산책하기, 화초 키우기, 자신만의 공간 만들기 등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일들을 통해 일상 속에 숨 쉬고 있는 소소한 행복을 찾아가자고 제안한다. 무가치한 일이라 여겨지는 일에서 가치를 찾아가는 이런 삶의 방식은, 수많은 생각과 고민을 내려놓는 멍 때리기가 일상화됐을 때 가능하다.

멍 때리고 비우는 시간으로 한 박자씩 쉬어 가자고 권유하는 이 책을 통해, 우리는 바쁘지 않아도, 끝없이 공부하지 않아도 자신의 삶을 영감으로 가득 채울 수 있음을 배운다. 멍 때리는 시간에 대한 죄책감에서 벗어나 쓸데없는 시간, 쓸데없는 짓이 주는 영감의 순간들을 경험하자는 작가의 제안은, ‘피로사회’ 속에서 앞만 보고 내달리는 우리 모두에게 큰 공감과 지지를 얻을 것이다.

* 표지가 2가지 버전으로, 랜덤 발송됩니다. (표지선택 불가)

황상민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한국인의 심리코드> 저자)
: ‘자기 마음 찾기’이자 새로운 참선(參禪) 기법이다. 이 책 『쓸데없이, 머엉』은 비우거나 채우려 할 필요 없이 스스로 채워지는 그런 방식이 우리 마음의 작동법이라는 것을 알려 준다.
이동우 (가수 겸 개그맨, 틴틴파이브)
: 무념무상으로 5분만 있어도 누구나 공자가 된다는 말이 있다. 멍 때리기의 힘이다. 지금 당장 멍 때려야 한다고 말하는 지은이는 짐작컨대, 아마도 세상을 구원하고 싶은 마음이 큰 듯하다.
: 멍 때리는 시간은 무의식중에 입력된 많은 것이 자연스럽게 녹아들며 내 안에서 새로운 조합, 즉 융합을 만들어 내는 귀중한 시간이다. 슬로라이프가 화두인 요즘, 이 책은 바쁨을 강요당하는 현대인에게 치유와 영감을 선사할 것이다.
: 어떤 일이든 일단 시작하면 스케치를 하거나 관련된 자료를 모으기 마련인데, 사실 나는 한가롭게 ‘그냥’ 책꽂이에 있는 좋아하는 책들을 뒤적이거나 ‘무심히’ 넘겨볼 때가 가장 행복하다.
나에게는 그런 시간들이 휴식이고 멍 때리는 순간이다.

최근작 :<지금 시작하는 드로잉 시리즈 세트 - 전4권>,<지금 시작하는 자화상>,<쓸데없이, 머엉> … 총 8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on__jung
소개 :

안그라픽스   
최근작 :<낯선 골목길을 걷는 디자이너>,<고딕 폰트 디자인 워크북>,<글짜씨 25>등 총 268종
대표분야 :그래픽/멀티미디어 10위 (브랜드 지수 51,522점), 여행 11위 (브랜드 지수 140,561점), 미술 이야기 21위 (브랜드 지수 15,54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