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건축설계, 디자인 작업뿐만 아니라 강연, 리더 건축 교육,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건축가 양진석이 ‘집’을 주제로 한 책을 선보인다. <교양건축>, <건축가 양진석의 이야기가 있는 집>, <양진석의 친절한 건축이야기> 등 그간 대중들과 다양하게 소통해온 저자의 네 번째 책이다.

이번에는 자신이 설계해 완공한 6채의 집을 계획하고 완성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상세하게 담았다. 이 책은 ‘나에게는 어떤 집이 좋을까’, ‘언젠가는 나만의 집을 짓고 싶다’라는 마음에 품고 있는 이들에게 그 꿈을 좀더 구체화하고 실현할 수 있는 작은 단초가 되어 줄 것이다.

이 책에는 2017년 봄, 두 달간 JTBC에서 방영된 예능 프로그램 [내 집이 나타났다]에서 소개한 6채의 집이 등장한다. 저마다의 사연을 지닌 6가족을 선정하고 단순한 리모델링이 아닌 낡은 집을 허물고 새로운 집을 지어가는 과정은 집이라는 건축의 처음과 끝까지를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다. 집을 짓는 1년여 동안 회당 1시간 30분여의 방송 프로그램으로는 모두 담아낼 수 없을 만큼 각 과정과 시간에 스민 이야기들이 쌓여갔다.

이 책은 그 이야기들을 담아 좀더 많은 이와 나누고자 기획된 것이다. 특히 건축가 양진석은 6채의 집을 통해 가족과 집, 그리고 삶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놓고자 했다. 이를 위해 저마다 다른 장소의 상황, 그리고 가족마다 고유한 삶의 형식과 필요 등을 건축적으로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가능한 한 구체적이고 진솔하게 담아냈다.

집을 짓는다는 것, 건축이 삶과 관계 맺는 방식
여섯 개의 마음, 여섯 채의 집, 삶을 담는 건축을 말하다
아이들이 즐거운 집, 강화도 집
따로 또 같이 행복하게 사는 집, 여주 집
하늘로 열린 종합선물세트 같은 집, 동두천 집
최소, 하지만 최대 반전이 있는 작은 집, 파주 집
줄기와 잎을 가진 서로 소통하는 집, 보은 집
햇빛을 받아 ‘높이 빛나는’ 건강한 집, 제기동 집
이제는 우리의 집을 돌아봐야 할 때
르코르뷔지에는 13제곱미터짜리 별장(카바농)에서 무엇을 남겼는가?

최근작 :<집 짓다 담다 살다>,<교양 건축>,<양진석의 친절한 건축 이야기> … 총 5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jinseokyang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