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경성대.부경대역점] 서가 단면도
(0)

2009년 전미도서상. 2010년 뉴베리 아너상 수상작. 클로뎃 콜빈의 십대 시절에 대한 이야기인 동시에, 스스로의 주체적인 판단과 의지로 사회 운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클로뎃 콜빈의 뜨거운 육성과 분석적인 3인칭 서술을 오가며 클로뎃 콜빈의 십대 시절뿐만 아니라 정의를 향한 열망이 들끓는 몽고메리의 풍경을 생생하게 복원해 낸다.

1955년, 미국 남부의 도시 몽고메리. 버스에서 인종 차별에 맞선 ‘평범한 시민’ 로자 파크스보다 먼저 행동했던 ‘용감한 십대’가 있었다. 하지만 50여 년간 사람들은 이 작은 소녀의 용기를 기억하지 않았다. 왜 ‘클로뎃 콜빈’은 흑인 민권 운동의 역사에서 삭제된 페이지로 남아 있었을까?

이 책은 세상이 ‘클로뎃 콜빈’의 이름을 망각한 이유를 집요하게 질문함으로써 우리 안의 비상식과 편견을 드러내고 참여와 인권에 대한 새로운 감각을 일깨운다. 또한, 역동적인 사회 변화 속에 존재하는 모순과 균열을 보여 주며, 이로부터 사람이라면 누구나 정의를 말하고 참여할 자격과 권리가 있다는 사실을 재확인하면서 우리의 행동을 촉구하고 있다.

첫문장
지구 위에서 가장 높은 산이 에베레스트라는 것은 모두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하워드 진 (『미국민중사』, 『달리는 기차 위에 중립은 없다』 저자)
: 클로뎃은 굴하지 않는 용기로 신념에 따라 행동했고, 흑인 민권 운동의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모든 교실에서 클로뎃 콜빈의 이야기를 가르친다면, 자라나는 학생들이 사회 정의를 위한 운동에 나서도록 고무할 수 있을 것이다.
스터즈 터클 (미국 역사학자, 작가)
: 아직도 희망을 안고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클로뎃 콜빈은 폭풍우 치는 바다를 지키는 등대 같은 존재다.
: 클로뎃 콜빈과 주변 사람들과의 인터뷰를 토대로 한 필립 후즈의 작품은 클로뎃 콜빈이 마땅히 받았어야 할 영예를 돌려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1년 11월 26일자
 - 한겨레 신문 2011년 11월 26일 어린이.청소년 새 책
 - 한겨레 신문 2011년 12월 09일

수상 :2010년 뉴베리아너상
최근작 :<소년은 멈추지 않는다>,<소년은 침묵하지 않는다>,<사라진 숲의 왕을 찾아서> … 총 6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41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독어 독문학을 전공하고, 지금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읽기에 좋은 책을 찾아 소개하는 일에 힘쓰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손도끼》,《바람의 딸 샤바누》,《로베르토》,《내 사랑 옐러》,《감나무 아래서》,《워 호스》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교사도 학교가 두렵다>,<[큰글자도서] 고통은 나눌 수 있는가>,<[큰글자도서] 유튜브는 책을 집어삼킬 것인가> … 총 52종 (모두보기)
소개 :

돌베개   
최근작 :<근대중국사상의 흥기 1~2 세트 - 전2권>,<근대중국사상의 흥기 2>,<근대중국사상의 흥기 1>등 총 591종
대표분야 :역사 3위 (브랜드 지수 868,310점), 음악이야기 4위 (브랜드 지수 26,022점), 한국사회비평/칼럼 9위 (브랜드 지수 57,549점)
추천도서 :<냇물아 흘러흘러 어디로 가니>
신영복 선생 1주기를 맞아 펴낸 유고집. ‘우리 시대의 스승’이셨던 선생이 생전에 발표한 아름다운 글과 강연의 정수를 모았다. 특히 선생이 감옥에 가기 전 20대에 쓴 글 7편을 처음 담았다. 이미 더불어 살아가는, 성찰하는 삶의 태도가 밴 청년의 글에서 신영복 사상의 원류를 발견할 수 있다. 보다 깊이 있는 삶, 보다 인간적인 사회에 대한 희망과 변화의 길을 강조하는 선생의 목소리가 더욱 소중하게 다가온다.

김수한 편집주간